공기업에 기술직으로 입사해서 사무직으로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공기업에 기술직으로 입사해서 사무직으로

페이지 정보

유성준 작성일2016-01-19 19:40

본문

공기업에 기술직으로 입사해서 근무하다가 사무직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혹은 그런 공기업이
있나요?

댓글 8

가므님의 댓글

가므

화력발전일경우 기술직으로 사무업무(노무, 인사등) 부서에서 일합니다(소수인원).  기술직에서 사무직으로 직군변경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1직급(처,실장급)은 기술이나 사무나 모두 경영으로 통합됩니다.

유성준님의 댓글

유성준 댓글의 댓글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김미선님의 댓글

김미선

한전 쪽에서 근무하시는 분한테 직접 들은 바로는 요즘엔 기술직으로 입사해서 사무직으로 옮기시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하던데요. 특히 근무지 때문에 그런 분들이 많다고.. 단 인사고과 때 필기시험을 보는데 거기서 점수를 좋게 받아야 기회가 있다고 들었어요.

유성준님의 댓글

유성준 댓글의 댓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혹시 그 필기시험은 어떤 필기시험인지 대충이라도 아시나요? 사무직 직무에 필요한 시험인지 영어시험 등인지

공학인님의 댓글

공학인

위엣분 말씀이 아주 틀린건 아닌데 좀더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차장 승진때 직군을 바꿔서 응시할수 있습니다. 즉 승진하면서 직군을 바꿀수 있는건데요, 기술직 차장 승진 경쟁률이 8:1정도이고 사무직 경쟁률이 3:1정도입니다. 암튼 됩니다. 한전은 어떤직군이든 다 승진하면서 옮길수 있습니다. 단 그 후에는 바꿀 기회가 없습니다.

유성준님의 댓글

유성준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기술직이 승진 경쟁률이 더 쎈 이유를 아시나요? 입사 경쟁률과는 반대인게 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한전은 승진시 1회에 한해 옮길 수 있다는 말씀이시죠?

공학인님의 댓글

공학인 댓글의 댓글

답변이 넘 늦었네요... ㅎㅎ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무직 차장을 더 많이 뽑으니까요. 직원수는 비슷한데 차장수는 2배정도 차이납니다.

박군님의 댓글

박군

입사할 때는 기술직 모집인원이 많으니 경쟁률이 낮죠. 하지만 기술직 차장자리는 한정되다보니 승격시험 경쟁률이 높고요. 사무직은 모집인원이 적으니 경쟁률이 높죠. 하지만 입사 후 사무직 차장자리에 비해 직원수가 많지 않다보니 경쟁률이 낮습니다..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