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에 관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입사에 관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scv 작성일2016-04-22 23:23

본문

아직 입사 확정도 아니며, 면접도 보지않은 상태의 회사 입사 결정에 대해서 여쭤보겠습니다.
굳이 물어보는 이유는 채용일정이 상당히 빨라서 입사에 관해 빨리 결정해야 해서이며, 최종합격시 입사를 해야겠다고 맘을 먹게되면 면접 볼 때  간절함을 어필할 수 있을 것같아서 입니다..

회사는 외국계고 기업 분류상 중소기업으로 분류 되어있습니다.
하는일은 액정표시체 노광장비의 CS업무로 알고 있습니다. (장비 Set up이 주가 될것같습니다.) CS업무이다보니 2교대고 5일일하고 2일 쉰다고 합니다. 연봉은 4천 초반대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잡플래닛에서 보니 연봉과 건강과 등가교환이라고 하네여...)

 여기서 질문은
1. 1년정도 하고 중고 신입으로 다른업계나 도쿄일렉트론이나 ASML과 같은 탑티어 장비회사로 이직시 막 졸업한 대학생보다 경쟁력이 있을것인지에 대한 의문입니다.

2. 반도체 노광장비가 아닌 디스플레이쪽 노광인것같습니다. 반도체 기업(삼전 하이닉스 등) 신입 지원시 경쟁력이 생길까요 ??

그럼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PS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하기를 회사에 비해 제 스펙이 오버 스펙이라고 듣기도 하지만... 취업 재수생이며(현재 나이는 26입니다.) 자칫 기회를 놓치면 하반기까지 가야할 수도있는 시점에 있어서 많이 고민됩니다.....만약 입사하게 된다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1년 동안일하고 퇴직금 받고 중고신입으로 취업에 도전할 생각입니다.

댓글 3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일년 일하는건 경력으로 제대로 인정받기 어려워요. 하시게 될일이 금방 배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디스플레이 노광장비가 파장은 길지만, 그래도 대면적이라, 만만치 않을것 같은데요.

노광장비가 가장 정교하고 복잡합니다. 1-2년 경력은 사양할거에요.

왕왕님의 댓글

왕왕

1. 당연히 경쟁력 있습니다. 경력직입사가 아니고 신입지원이라면요, 근데 왜 그만둿냐고 물어볼듯요, 답변준비를 잘해가셔야해요, 잘못하다간 큰일나야
2. 이 분야는 잘 모르겟어요

쿠오바디스공도리님의 댓글

쿠오바디스공도리

1. 1년정도 하고 가면 경쟁력이 없을거 같습니다. 경험이야 다른 신입보다 낫겠지만.. 당장의 2-3년경험있는 것보다 Royalty에서 큰 감점이 있지않을까요? 어차피 그 바닥이 힘든곳인데.. 버티는게 상당히 중요하거든요. 님이 아무리 여길 오기위해 간 거였다 설명해도 Fact는 1년만에 나온것입니다.(저라면 보험보다 내년에 대도를 걷겠습니다.)

2. 당연히 생기죠. 노광장비는 기본적으로 같습니다.
노광장비 종류라 해봐야 Stepper, Aligner, Proximity 몇 종류 되지도 않고, 반도체든 디스플레이든 금새 다 아시게 됩니다. 한국어를 배우면 북한말을 할 수 있는 정도로 비유하면 될까요?

하지만 차이도 있습니다. 관련해서 돌아온 백수님이 살짝 언급하셨는데..
제가 좀 더 정확하게 바로잡아서 말씀드릴게요.
'노광장비의 파장이 짧다'는 것은 회로를 조각하는 칼끝이 더 예리하다는 뜻입니다.
더 예리한 칼로 더 얇은 회로를 만들죠. 그런데 '대면적이라 만만치 않다'는 말로 뭉뚱그리셨는데 돌아온백수님이 이 말을 하려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디스플레이는 반도체와 중요하게 생각하는 관리대상들 자체가 틀리다는 겁니다.

즉, 반도체에서 제 아무리 10나노 20나노 해본 사람이 와도 여긴 회로만 얇게 만드는게 중요한 곳이 아니란거죠.
전혀 다른 불량들에 대한 다른 설비들과의 교호작용. 전혀 다른 TACT개념과 대면적에서의 휨.. 기판의 얇기.. 발광과 색채..
보석을 세공하던 사람이 반드시 걸작 조각상을 만들수는 없겠죠.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