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LSI 사업부 관련 몇가지 여쭙고 싶네요..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삼성 LSI 사업부 관련 몇가지 여쭙고 싶네요..

페이지 정보

잉잉 작성일2016-12-22 09:09

본문

곧 서울 중하위권 대학교에서 반도체 소자/공정 으로 졸업해서 내년 상반기에 삼성 LSI 사업부 지원하려 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취업은 아날로그 회로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회로쪽 지식은 학부때 얼마나 배웠겠습냐만은 수강할 수 있는 과목은 전부 수강한 상태이구요. 그래서 LSI 사업부 지원해서 회로쪽 가고 싶은데  걱정이 되어 질문 몇개 드립니다.

1. 지원할때 석사 세부전공 문제 삼지는 않을련지?
2. LSI 사업부에서 소자/공정으로 가서 아날로그 회로 설계 쪽으로 가는것 가능할까요?
3. 혹시 소자/공정으로 LSI 가서 할 수 있는 일 있을까요? 내년에 파운드리 부서랑 SOC/LSI 개발실 분리한다고 하던데 지원하는데 걱정됩니다.
4. 부서 배치 할때 세부전공 문제 삼지는 않을련지...(물어보니까 가서 다시 부서배치 한다던데..)

현직자 혹은 선배님들께 고견 부탁드립니다

댓글 3

학부생님의 댓글

학부생

아날로그회로 하고싶으신데 소자공정을 왜 지원하시나요?
lsi사업부 설계팀에도 학사출신 신입 아직 많다고 합니다

WJ님의 댓글

WJ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를 먼저 걱정하는데 설계쪽으로 뽑아달라 어필은 무엇으로 하시려는지..

멋쟁이신사님의 댓글

멋쟁이신사

안타깝지만 삼성LSI에서 설계팀은 서카포서성한 정도 레벨에서 석사때 설계전공한 인력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언급된 학교 이외의 대학에서 학사 및 석사학위를 받은 분도 없진 않지만, 중하위권 대학에서 석사때 설계를 전공했는데도 공정쪽으로 빠지는 case를 많이 봤습니다.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