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출신 생산관리vs연구개발직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학사출신 생산관리vs연구개발직

페이지 정보

팔다리 작성일2016-12-30 13:08

본문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이번 졸업을 앞둔 공대생입니다.

우선 저의 전공은 자동차공학이고, 제가 4년동안 공부했던 과정들이 특성화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계'를 베이스로 한 '자동차'공학을 공부했다고 생각하지만 일반적인 기계공학도 보다는

자동차공학의 R&D 과정을 중점적으로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학부생임에도 불구하지만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자동차OEM의 연구개발직에서 일하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현재에는 모 자동차OEM 회사에 최종면접을 대기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1차면접 때 연구개발직을

강력하게 어필했지만, 제가 2지망에 생산관리를 지원했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질문도 들어올 것 같습니다.

여기서 질문드리는데, 학사출신 기업인으로서 장기적인 커리어에 생산관리vs연구개발직 어느 것이 더 적절하다고 판단하시는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는 연구개발직을 선호하지만, 학부출신으로서 그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생산관리에서 저의 커리어를 만들어나가는게 좋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기 때문입니다.

이를 칼로 재단하듯 답변하시기 어렵겠지만, 선배님들의 경험에 빚대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댓글 3

과학기술인의미래님의 댓글

과학기술인의미래

님이 1지망 2지망 선택했더라도 결국 박사급이 아닌 이상 직무는 선택당하는 것이니, 그냥 열심히 다니시면 됩니다
학사출신으로는 생관하시는게 오래갑니다

과학기술인의미래님의 댓글

과학기술인의미래

그리고 학사출신에서 아무리 자동차에 관한 R&D를 배웠더라도.. 회사가보시면 다를겁니다.. 마치 반도체공학 학사 처럼요
학사로는 전기 . 화학. 기계 공학같은 기본베이스 위주의 학과가 좋습니다.

zhfxmfpdls님의 댓글

zhfxmfpdls

'연구개발'로 보통 퉁쳐서 이야기하지만..
'연구'와 '개발'은 역할이 조금 다르긴 합니다.
연구를 하시려면 왠만하면 최소 석사이상은 취득하는게 좋습니다. 안그럼 수명이 짪아요.
한편, 개발직은 학사도 많이 있는 편이구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