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쪽(금형업) 신입 연봉 질문드려요.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기계쪽(금형업) 신입 연봉 질문드려요.

페이지 정보

쌈자 작성일2017-02-15 10:57

본문

사원수 190명 연매출 400억정도되는 정밀금형업체의 생산팀에 지원했습니다. 주5일근무 4일은 12시간근무 하루는 9시간반 근무이고요, 점심시간 1시간 저녁시간 30분 외 쉬는시간 있습니다. 면접때 연봉을 물어보시길래 바보같이 너무 낮은 금액을 불렀습니다. 거기서 제가 부른값보단 많은 2350을 부르셨고 저는 동의했습니다. 그 외 야근수당, 주말특근수당 별도고 성과금 없습니다. 저는 기술을 배워서 제 몸값을 불릴 생각으로 초봉에 신경 쓰지 않으려고 했지만 면접때 연봉부분에 자신감없던 제 모습이나 신입보통초봉과 연봉상승률 이런게 궁금 했는데 못 물어본게 아쉽습니다. 회사는 마음에 들고 신입이라지만 금전문제가 걸리네요. 이런부분 전화로 물어봐도 될까요?

댓글 3

zhfxmfpdls님의 댓글

zhfxmfpdls

제조업 생산직군이면 좀 다르긴 합니다만..
일반적으로는 첫직장 연봉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직할때 전직장 연봉이 참고되거든요.
근데 아마 제조업 생산관련직군이면 이직하더라도 회사내규로 하는곳이 많을거에요.
연봉상승률같은 회사정책이야 당연히 물어보셔도 상관없구요,
그런데 신입보통초봉이 얼마냐 되는지에 대한건 어차피 물어봐도 정확한 정보를 안알려줄겁니다.
어느회사든지 연봉정보는 대외비거든요. 대기업은 보통 신입연봉이 어느정도 오픈은 되긴 합니다만.. 경력의 경우는 대기업도 절대 대외비죠. 심지어 같은 내부직원끼리도 잘 오픈하지 않습니다.

Kallempty님의 댓글

Kallempty

잡크레딧이나 여러 연봉공개사이트가 많아요 그런데서 알아보시면 편할듯 합니다

과학기술인의미래님의 댓글

과학기술인의미래

이건 너무낮아요
높여서 다른곳 가세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