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전자 신입 석사 부서 배치...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S전자 신입 석사 부서 배치...

페이지 정보

woowool 작성일2017-10-18 00:28

본문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에 S 전자 lsi사업부에 들어간 신입사원입니다.
저는 아날로그를 전공했고, lg전자에서 회로설계를 1년 반정도 하다가 더 큰 기업에서 일을 배우고 싶어 S전자로 이직을 했습니다.
Sk도 포기하면서 정말 가고 싶었던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어제 지원부서는 하나도 안되고 뜬금 없이 라인으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회로 설계를 전공했고 실무 경험도 있어서 충분히 갈 수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전공과는 전혀 무관한 곳으로 때려버리니 정말 앞이 깜깜하더라고요.

그래서 인사과 분을 찾아가 나는 회로 설계를 위해 왔다 그리고 그 부서에 가야 제대로 일을 할 수 있다고 사정사정을 했지만 말이 안 통하더라고요. 3년차로 인정 받는건데 너무 쌩뚱맞는 부서배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혹시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 계신가요? 진짜 퇴사까지 결심하고 다시 가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선배님들의 진심어린 조언 부턱드립니다.

댓글 8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경력직인데, 현업부서와 컨택하지 않고 이직이 되는군요. 참, 이상한 인사시스템이네요. 라인 생산인력이 부족하니까, 낚시로 사람을 모으는 듯....

woowool님의 댓글

woowool 댓글의 댓글

정확히는 석사라 3년차라는 겁니다...신입공채로 지원한 겁니다
비록 신입이긴 하지만 남들과 다르게 실제 실무경험도 있는데 이런식으로 배치해버리니 너무 어이가 없네요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댓글의 댓글

신입은 뭐....
실무경험이 있으면, 경력으로 지원을 하셨어야죠.

mhkim님의 댓글

mhkim

신입은 박사라도 원하지 않는 곳에 배치되기도 합니다. 아마도 원하는 곳에 가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퇴사를 전제로 이야기를 하면 간혹 원하는 부서에 가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만 그렇게 하려면 님을 원하는 부서와 어느 정도 교감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주 오래전부터 나온 이야기이긴하지만 설계와 파운드리는 분사를 전제로 조직을 구성했죠. 언제 실행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최근은 아주 근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님의 경험과 상관없이 회사입장에서는 수많은 신입중  한 사람입니다.

두비두둡님의 댓글

두비두둡

너무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계신 것 같아요. 신입으로 지원하셨으면 그럴 듯 해 보입니다. 인턴을 설계부서에서 하지 않았으면 신입으로 설계부서에 들어가기 매우 힘든 것으로 압니다. 그쪽 부서들은 지원자가 많아 학벌, 학점도 많이 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채용인원이 많은 것 자체가 라인 증설 때문입니다. 경력지원에 부서배치가 부적절하게 됐다면 이의를 제기하는 것이 타당할 것으로 보이나 신입으로 입사하는 입장에서 억울해 하실 건 없어 보입니다. 회사입장에서 왜 신입사원을 지금 많이 뽑는지를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예의성실님의 댓글

예의성실

참 안타까운 부분이죠... 저도 부서배치 당시 글쓴이 님과 비슷한 상황이었네요.
지금도 일하다가도 내가 원하는곳으로 배정받았다면.. 하는 생각이 수십번 듭니다.
인턴아닌 공채 신입부서배치는 정말 알수없어요.
글쓴님이 말하신 설계팀도 요즘들어 학벌 학점기준도 아닌거같구요
요즘 설계팀은 들어가기 힘들다기 보단 자기어필을 얼마나 잘하냐(실제 설계팀 배정받은 제 동기들은 커리어 컨설팅 시 이 중 설계팀에 가장 어울리는 사람은 누구라고 생각하나요?? 바로 접니다 이런 동화구연같은 어필로 갔어요. 흔히 말하는 스펙 평범했습니다)인거같네요. 내가 뭘 공부했고 어떤 경험을 했다는 스펙적인 자기어필보다 얼마나 간절하고 관심있는지를 어필해야 하는거같아요. 현직으로서 그냥 개인적인 생각 적어봤습니다.
부서를 옮기고싶다면 극단적인 방법이 있긴한데 부서배치 받은 후 1~2주 쯤 뒤 현 부서랑 안맞아서 퇴사하겠다고 하세요. 장담은 못하지만 옮겨질수도 있어요

예의성실님의 댓글

예의성실 댓글의 댓글

첨언하자면 윗분 말처럼 현재 인원을 많이 필요로 하는 이유가 라인때문인 상황도있죠.
2년전 입사했던 제 대학 동기7명 모두 학점 3점 중반대 관련경험 없이 라인 아닌 개발실 갔습니다.
글쓴님이 운이 좀 없다고 봐야겠네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Hologon님의 댓글

Hologon

LSI사업부가 아니고 파운드리사업부인 것 같은데 거기 설계인력 많습니다. 선배들 통해서 관련부서 수석/임원급에 헬프쳐야 할 것 같습니다.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