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엔지니어가 삼성전자 이직...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CS엔지니어가 삼성전자 이직...

페이지 정보

레이디제인 작성일2017-10-25 20:54

본문

외국계 4대 메이저 장비회사중에 하나를 다니고있습니다. 반도체계에서는 그래도 이 4대회사가 많이 장비회사로서 많이알려졌고 좋다고하지만.. CS엔지니어 평생못할거같아요.. 3년의 경력을 가졌구요 삼성반도체 설비엔지니어든 생산관리든 그냥 한번 갑인회사로 이직을 하고 경력을 쌓아보고싶어요.. 친구말로는 신입처럼 뽑는게 똑같다던데.. 경력직도 인적성 다 봐야되고 면접 12차다본다고... 경력직은 또 인적성은 언제준비하는지.. 그리고 1차 벤더에서 삼성전자로 이직이 가능한지.. 사례가있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5

쿠오바디스공도리님의 댓글

쿠오바디스공도리

있겠죠..

사실상 설비에 대해 더 많이 아는 인재이니..

하지만 역설적으로 정말 잘 알아야 뽑히겠죠?

ok0102622님의 댓글

ok0102622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3학년 2학기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혹시 다니시는 회사가 A회사인가요? 외국계 취업이 목표이고 반도체에 관심이 많아 신소재공학과의 반도체공정수업도 듣고 사실상 A사의 cs엔지니어로의 취직을 목표로 하고 있었는데 평생 못하신다는 말씀을 듣고 궁금해서 댓글남깁니다ㅠ

레이디제인님의 댓글

레이디제인 댓글의 댓글

cs의 꿈나무에게 이런거 말해주긴 좀그렇지만 그래도 인지는 하고 도전해야될듯 싶어요.
음... 사람마다 다르겟지만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평생은 못할거라 생각합니다. 많이해봣자 10년정도하고 대부분 관리자로 빠지죠... 일년씩 지날때마다 몸에 질병이 하나씩 쌓일정도로 힘들고 스트레스가 많은 직무입니다. 방진복입고 클린 룸에서 몇시간을 일하고 녹초가되서 매번 나온다고 보시면되구요... 고객의 갑질에 견뎌야되고 지옥같은 야근... 그리고 새벽에도 자다가 장비에 트러블생기면 출근해야하는 일도 빈번합니다... 돈은 많이줘요 근데 자신의 삶을 포기할정도입니다.

레이디제인님의 댓글

레이디제인 댓글의 댓글

A사면 AM땡  ASM땡  2개회사가잇는데 갠적으로는 교대근무 버티실수있으시면 ASM땡 회가 를 추천합니다. 그나마 4일 일하고 3일쉬는 워라벨이 조금 가능해서 ...

인생은길게님의 댓글

인생은길게 댓글의 댓글

안녕하십니까 CS엔지니어에 관심있는 학부생입니다. 혹시 그러면 어떤 사람들이 CS엔지니어 직무에 적합한 사람인지 여쭤도 될까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