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 공부순서 1학년 마치고 2학년과정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화학공학 공부순서 1학년 마치고 2학년과정

페이지 정보

구닌 작성일2017-12-27 19:18

본문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현재 문과에서 이과로 교차지원한것도 있고 현재 군대와서 그동안 배웠던것도 모두 까먹어서 화학공학과가 필요한 수학과 화학 물리등을  천천히 공부해보려고합니다(2개월뒤 제대)
지금 일반화학 인강을 다듣고 정리중에 있고
강호제의 물리학의 이해 강의와 , 일반물리의 이해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수학은 수학 1을 천천히 풀고있습니다 수학 2 미적 1 미적 2 를 공부하고
물리학의 이해 의 강의에 있는 삼각함수와 벡터 부분을 강의로 공부할생각입니다.
추가적으로 쓰이는 수학이나 순서가 있는지 아니면 제가 말한과정에서 필요없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초월함수,자연대로,로그,지수,극한 또한 추가적으로 기하벡터를 다하라는 답변이있었는데 이것이 꼭 2학년때 필요한과정인지 궁금합니다 4학년까지 천천히 공부해가도되는것인지 아니면 필요없는것인지.
그리고 벡터를 배우는데 기하부분을 따로 배워야하는건지 아니면 그부분이 그냥 합쳐져있는건지 개념을 모르겠어서 어떤부분을 공부하고 어떤부분을 공부하지말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위에 같은 부분을 알려주는 대학교과목이 있는지 무얼들어야할지 하나도모르겠습니다 ㅠㅠ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학사 학위를 목표로하고 취업을 생각하고있습니다 대학원은 생각하지않고있습니다.
시간이 촉박한거같아 어떻게 공부해야 빠르고 옳은길인지 잘모르겠습니다

댓글 6

민트코코님의 댓글

민트코코

안녕하세요 저 역시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고등학교 때 이과를 했고요 물리2 화학2를 비롯하여 언급하신 수학과목들을 다 공부했습니다. 상당히 양이 많죠...  일단 벡터에 대해서는 ... 벡터는 안 배울 수가 없을텐데요. 기하와 벡터 과목에서도 다루지만 대학  일반물리에서도 처음부터 베이스로 하는거라서요..  그리고 음 저도 아직 상위 과목을 공부하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삼각함수는 열심히 하세요... 정말 중요합니다. 기하와 벡터는 사실 고교 때 모의고사에서 푸는 그런 문제랑은 사실 좀 다르더라구요 어쨌든 기하 부분이 약하신 거 같은데, 그래도 시간 들여서 하면 절 하실 겁니다.. 그거 안 하면 고생하셔요 저도 수학 좀 까먹어서 다시 공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초월함수 극한 로그 이런 건 너무 당연하게 필요한 거라서요 2학년때 안하고 4학년 가서 한다는 건 말도 안되는 말입니다.. 2학년 때 공업수학이나 물리화학은 정말 아주 중요한 과목인데..  공학도에게 수학은 언어 아닌가요.. 저 역시 부족하지만 이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민트코코님의 댓글

민트코코 댓글의 댓글

댓글 수정을 하는 버튼이 안 보여서 밑에 달게요..  기하와 벡터라는 과목은 전 바이블이라는 책으로 했었고요... 사실 그 책 하나만 보고 하기엔 좀 다가오는 게 힘들 수도 있어요.. 인강을 듣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요.. 제가 말하고 싶었던 건 모의고사식의 그런 꼬아논 문제보다는 기하, 벡터 부분 개념을 좀 더 깊이 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오타 수정할게요 절 이 아니라 잘로요..

구닌님의 댓글

구닌 댓글의 댓글

그럼 저도지금 바이블로 수1 부터 공부하고있는데 수1 수2 미적 1 미적 2 기벡 통계기본 까지 하면 되나요? 초월함수, 자연대로, 로그 지수 ,극한 같은것도 그 과정상에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고등학교때 미적분과 통계기본 까지밖에 안했어서 과정을 잘모르겠고 어디까지 공부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물리는 일반물리학 을 한번 돌리고가면 2학년과정을 이해 못하는 부분이 없을까요? 또 공업수학과 물리화학을 알아들으려면 어느정도 베이스를 깔고들어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동명이인님의 댓글

동명이인

시간이 촉박하면 그냥 유기화학, 물리화학, 반응공학, 유체같은 거 공부하면서 모르는 수학이나 물리 개념 나올 때마다 구글신 이용해서 찾아보는 식으로 하는게 헐씬 좋아보이는데요?
지금 님이 하고 계신 방법은 오히려 시간이 더 오래걸리는 방법 같습니다만...

통나무님의 댓글

통나무

물리화학과 관련된 수학을 정리한 책들인데요.
번역되었는데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6524840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01774888

도서관에서 한번 보세요.

초코파이님의 댓글

초코파이

안녕하세요 도움이 될까 몇자 남깁니다

수학이 전공 공부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맞긴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미적이나 벡터 고교과정을 혼자서 공부하는게 도움이 될까 하는 점에는 의구심이 듭니다.

저도 복학하고 학점 개판되서 마음고생을 많이 했기 때문에 구닌님의 현재 사정이 어떤지 충분히 이해 가능합니다. 그냥 복학할 때까지 충분히 쉬시고 학교 다닐 때 빡세게 하면 다 할 수 있습니다. 해보면 또 별거 아니거든요.

정 불안하시다면 지금 듣고 계시는 일반물리의 이해 정도만 부담없이 두어번 들어보세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당...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