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많이 고민이 되어 조언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 VS 현대모비스 제조영업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너무 많이 고민이 되어 조언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 VS 현대모비스 제조영업

페이지 정보

칸예 작성일2018-06-13 00:17

본문

저는 기계공학을 전공했으며 감사하게도 두 회사에 합격하여 한 곳을 선택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두 회사 모두 근무 분위기 자체는 괜찮다는 전제 하에 판단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
상당히 고된 근무 강도, 주6일 근무, 그러나 나쁘지 않은 보수, 성장이 더딜 수 있으나 대졸 채용이 보편화 된 만큼 다양한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을 거란 개인적인 전망, 개발 직군에 비해 긴 근속년수, 삼성전자임에도 경쟁에 있어 상대적으로 덜 치열한 분위기(=마음이 편하다)

현대모비스 제조영업
사실 제조영업이 무슨 일을 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현기차 상대로 납기 및 원가 조율 또는 제품 수주를 위한 해외영업 활동을 하게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는 완성차 업체로 부터의 갑질(?)에 시달릴 수도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또한 현재 현차그룹이 업황이 좋지 않아 삼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수가 낮습니다.
 그러나 역삼 본사 근무고 저의 집이 서울이라 출퇴근이 용이합니다. B2B 영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삼전 F직군에 비해 높습니다. 그러나 직무에 대한 이해가 막연하여 적성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위험부담이 따릅니다.

사실 모비스에 선택의 무게를 두고 있었으나, 반도체 업계의 비전이나 업무 분위기 때문에 전자도 나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 가지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이 많은 차에,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댓글 3

까까부까님의 댓글

까까부까

삼교대 + 쉬운일(전공지식이 거의 소용없을거에요) + 높은 연봉(야근 + 특근 + 반도체로인해 동년배 최고 연봉)이면 삼전가시고(다양한 기회를 부여받진 못할거에요) 야근 + 새로운 일 + 상대적으로 삼전보다 낮은연봉(낮은 연봉은 아닌듯 싶네요) + 영업쪽으로 전문성을 키우고 싶으시면 모비스로 가세요.
직군만 봤을땐 기술영업이 설비엔지니어보단 미래가 밝을듯 싶네요.

까까부까님의 댓글

까까부까 댓글의 댓글

물론 다른일 하고싶으시면 취업 재수나 대학원도 하나의 길인듯 싶습니다.

화공고민님의 댓글

화공고민

취업재수하시는 편이...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