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의 반도체 엔지니어 지원 가능성에 대한 질문입니다.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비전공자의 반도체 엔지니어 지원 가능성에 대한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Limitless 작성일2020-02-02 23:44

본문

우선 모바일 pc버전으로 작성하는거라 글이 지저분하기고 오타가 보일 수 있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 소개를 먼저 드리자면 저는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중소기업이서 반도체 전공정의 한 공정 부분에 대한 장비 부품 영업을하고있는 30대 극초반 남자입니다.
요즘드는 생각이 영업적인것보다 기술적인 내용을 배워 반도체 장비 필드엔지니어 혹은 공정엔지니어처럼 엔지니어가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이게 점점 크게 다가옵니다.
나이가 이제 신입으로 지원 하는건 거의 마지노선이고 인생의 방향을 결정 해야하는 시점인데 제가 원하는것을 하기 위해 필드 엔지니어로 지원을 하게되면 비전공자인 부분등에 의해서 합격에 대한 가능성이 많이 낮은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드는 생각이 이번 상반기때 필드서비스 혹은 공정엔지니어로 지원을 해보고 안된다면 대학원을 반도체 관련인 부분으로해서 조금 늦은 나이일 수 있지만 석박통합으로 최대한 열심히 하여 30대 중반에 마치고 경력으로 반도체 장비사 혹은 칩메이커사에 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반도체쪽이 너무 재미있긴 하지만 두려운건 이번에 필드서비스 엔지니어 지원을하고 붙으면 상관이 없지만 확률이 높지 않다는것을 알고 있어서 그것도 고민이고 대학원을 가더라도 박사를 끝내는 시점이 불확실하며 그때 다시 취업 시장에 나왔을때 회사에서 36 혹은 37이 될 저에게 필요함을 느끼고 채용을 해줄지도 걱정입니다.
저와 비슷한 케이스의 주변 분들을 보신적이 있는지 혹은 생각하시는 조언들을 얻고자 합니다.

댓글 3

포스트잇님의 댓글

포스트잇

장비사 필드엔지니어 저는 비추합니다 특히 30 중반이면 더더욱 비추합니다. 기존에 장비사에서 20대부터 일했다면 모를까.... 20대부터 일했다가 이제 40 다가오는 장비사 분들 하는말이 이제 이일 그만하고싶다가 중론입니다.

Limitless님의 댓글

Limitless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글쓴이 입니다. 포스트잇님 혹시 그렇다면 박사학위까지 끝내고 칩메이커 공정엔지니어쪽으로 나아가는 부분은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 물론 박사끝나면 30대 중반이라는 가정입니다.

포스트잇님의 댓글

포스트잇

나이많은 FE나 CS는 고객에게도 부담되고 본인스스로도 어린 고객 엔지니어 응대에 힘든게 사실이죠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