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고양이와 식빵을 이용한 자기부상열차 연구 > 책/영화/SF

본문 바로가기

[펌] 고양이와 식빵을 이용한 자기부상열차 연구

페이지 정보

바루흐 작성일2003-09-04 09:25

본문

이 글을 보고 웃는 분들은 이 사회에서 무엇인가 공헌을 할수 있는
분임임을 보증함.

초등학생이나 신비주의자들, 독재자들, 고양이, 식빵은 웃지 못할 글임.


고양이와 식빵을 이용한 자가 부상 열차 제작에 관한 연구
(Manufacturing SHT with Cat and Jam-and-Bread)

연구자 : 원이오(Won I-Oh), 나윤태(Nah Yuntae)

서론(Introduction)
자기 부상 열차는 소위 첨단 기술의 복합체로 그 제조법이 대단히 난해하며 설혹 만든다 하더라도 자기장에 의한 위험성으로 인해 탑승자의 안전을 담보하기 힘들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기장(Magnetic Field)의 도입 없이도 간단히 자기 부상 열차(Self-hovering Train; 이하 SHT)을 제작하는 방법을 도입함으로써 과학기술의 발전과 에너지 절약, 환경보존에 기여하고자한다.

가정(Assumption)

이 논문은 다음과 같은 두가지 가정에 기초를 두고 있다.

고양이는 떨어질 때 항상 발(foot )부터 떨어진다.
잼을 바른 식빵은 항상 잼 바른 쪽을 밑으로 하고 떨어진다.

실험및 그 결과(Experiment and Results)

고양이의 등에 잼을 바른 쪽을 위로 하고 식빵을 묶는다. 이렇게 제조한 '고양이-식빵'을 공중에서 떨어뜨리면 지상에서 약 5cm 지점에서 회전하면서 정지한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서로 밑을 향하려는 고양이와 식빵의 성질이 지상 5cm 지점에서 평형을 이루기 때문이다.

결론(Conclusion)

고양이와 식빵을 이용한 시편의 이용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이나 이 논문에서는 SHT의 제작이 초점을 맞추었다. '고양이-식빵'의 공중 부상 높이는 고양이와 식빵의 무게, 사용한 잼의 상표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나 평균 5cm 높이에서 호버링 함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이같은 '고양이-식빵'을 적정한 갯수만큼 연결하여 기존의 열차의 바퀴 대신 사용하면, 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기존 의 열차를 SHT로 대체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이 논문으로 새로이 개척된 분야에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 질 것을 기대한다.

감사의 글(Acknowledgements)

이 논문을 작성하는 동안 옆에서 아낌없는 헛소리로 충고를 해준 나동생 군과,직접 실험에 착수하려는 연구자를 폭력으로 저지함으로써 아까운 식빵을 아끼는데 기여한 연구자의 어머님께 이 논문을 바친다.

참고 도서(Reference)

-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Vol. 57 삐꾸편
- 원이오, 나윤태 공저, "고양이의 식빵의 상관 관계에 대한 연구", J.of Jokes, p100393, 1993 B.C.






- 다중 고양이를 이용한 자기 부상 열차 제작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nufacturing SHT with Multi-Cat)

연구자 : 강 윤석 Yoonseok Kang

서론 (Introduction)
참고 문헌 [1]에서는 고양이와 잼 바른 빵을 결합한 '고양이-식빵'을 이용하여 SHT를 제작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 방법의 문제점으로는 식빵이 썩을 경우, 날아가는 새가 '이게 왠 잼 바른 빵이냐' 하며 빵을 쪼아 먹을 경우, 플랫포옴에 정차하였을 때 지나가던 며칠 굶은 개가 고양이 등에 묶여 있는 빵을 뜯어 먹을 경우에도 고양이 등 쪽으로 추락할 위험이 있다.

또한 열차 바퀴 대신 사용된 '고양이-식빵' 중에 목이 긴 고양이가 전후좌우에 있는 다른 '고양이-식빵'의 잼 바른 빵을 뜯어 먹을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열차의 생명인 안전성에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또한, 고양이의 번식률이 상당히 높아 최근 문제가 되고 있으며(Newsweek기사 참조, 몇년 몇호인지 모름), 저자의 학교 기숙사 뒷편 야산에 떼거지로 출몰하는 도둑 고양이 군단을 미루어 볼 때 사실임이 입증된다. 따라서 Green Round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남아도는 고양이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SHT 제작 방법을 제시한다.

가정 (Assumption)

이 논문은 참고문헌 [1]의 두 가지 가정 중에 첫번째 가정에 기초한다.

고양이는 떨어질 때 항상 발(foot)부터 떨어진다.

실험 및 결과 (Experiment and Results)

고양이 두 마리(혹은 그 이상)를 서로 등을 맞대게 한 상태로 묶는다. 만일 이 과정에서 고양이가 반항할 경우를 대비하여 고양이가 잠들었을 때 하는 것이 좋다. 부득이한 경우 마취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묶은 다중-고양이(multi-cat)를 떨어뜨리면 지상 약 5cm 지점에서 회전하면서 정지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서로 밑을 향하려는 고양이의 성질이 지상 5cm 지점에서 평형을 이루기 때문이다.

결론 (Conclusion)

본 논문에서는 다중 고양이를 이용한 SHT의 제작 방법을 제시하였다. 다중 고양이의 공중 부상 높이는 사용된 고양이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평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비슷한 무게의 고양이끼리 묶어야 한다. 이러한 다중 고양이를 이용한 SHT는 자기장(magnetic field)에 의한 영향을 없앨 수 있고, 남아 도는 고양이를 활용할 수 있으므로 Green Round 시대를 맞이하는 입장에서 더욱 유리하다고 판단된다.

또한, 자고로 '고양이 목숨은 9개'라는 말에서도 볼 수 있듯이 다중 고양이를 열차 바퀴 대용으로 사용할 경우 내구성이 탁월하므로 (9번의 충돌 사고까지 견딜 수 있음) 현재의 초전도체 등을 이용한 자석보다 훨씬 경제적이다.

감사의 글 (Acknowledgements)

본 연구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한국 과학 재단 고양이 분과 위원회와, 논문 작성에 필요한 참고 자료를 보내 주신 MIT(Mexico Institute of Technology)의 L. Murphy 교수님, 비싼 Workstation에서 쓸데없는 짓 한다고 아우성인 실험실 후배 형남 군에게 심심한 감사의 뜻을 전한다.

참고 문헌 (References)

- 원 이오, 나 윤태, "고양이와 식빵을 이용한 자기 부상 열차 제작에 관한 연구", Journal of Jokes, 1994.
- 강 윤석, 김 형남, "고양이와 자기 부상 열차와의 상관 관계", IEEE Trans. Biomechanical Transport., vol. 15, no. 9, Dec. 1993.

댓글 5

최희규님의 댓글

최희규

  이글 보고 왜 우습지 만은 않은지... 제가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나요??? *^^*

멍멍이님의 댓글

멍멍이

  예전에 황당한 과학이론 만들기에서 무중력 고양이 만들기 보다. 업그레이드 된 내용이군요... 재미있습니다.

김하원님의 댓글

김하원

  예전에 BBC 방송에서 잼 바른 식빵 300개를 던지는 실험을 했습니다. (거참..) 잼이 발라져 있지 않은 쪽으로 떨어진게 152개였다는군요 ^^

cantab님의 댓글

cantab

  재미있습니다요 ^^ 잼바른 식빵얘기는 머피의 법칙이로군요. 이상하게 확률실험을 하면 반반인데 제가 빵 먹을때는 꼭 잼바른 면이 먼저 떨어지는지 모르겟습니다...

쉼업님의 댓글

쉼업

  푸푸푸 웃깁니다.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