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랭킹 나오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대학랭킹 나오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페이지 정보

Gildas 작성일2011-09-26 13:46

본문

PKS의 랭킹말입니다.
평가하는 곳마다 다 다른걸 보니 결국은 의미없는 숫자놀음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대학원 진학을 앞둔 상태에서 아무래도 신경이 쓰여서 질문드립니다.

PKS정도면 교수님들 수준은 다 비슷하여 랭킹이고 뭐고 결국은 어떤 랩에 가느냐, 얼마나 열심히 하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선배님들의 의견은 어떤지 듣고 싶습니다.

댓글 6

Glen님의 댓글

Glen

  솔직히PKS 셋을 단순히 네임벨류로 가르는게 가장 멍청한 짓이라고 봅니다.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학부 및 대학원이며 타대생 여러분들의 앞날에 발목잡을 곳 없습니다.
랩실 연구 방향과 지도 교수님, 지원비 등 자신의 현재 상황에 최적인 곳을 찾기를 목표하시면 됩니다.

홀날피님의 댓글

홀날피

  PKS는 우리나라에선 top3입니다. 하지만, S의 경우 보통 이공계에서는 3위이고 1위와 2위를 PK가 다투는 것으로 알고 있고 실제 주변분들을 통해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3위와 2위와의 차이는 따라잡을 수 없는 수준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아! 물론 일반적인 이야기이고 특별한 랩실은 언제나 존재 할 수 있습니다. 위 3 대학 모두 취직시 불이익을 당하진 않겠지만 보다 깊은 실력을 얻고자 하신다면 꼭! PK를 가시는게 확률상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Glen님의 댓글

Glen

  홀날피 // 그건 80년대 이야기죠. 제가 주변분들에게 느끼는 것과는 전혀 다르네요. 깊은 실력을 얻고자 하면 PK를 가라는게 아니라 교수, 랩실 연구 환경 등 다각도로 따지셔야죠. 그리고 그 주변분들이란게 누군지 궁금합니다만, 자기 주변만 보고 일반화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Q님의 댓글

Q

  홀날피// 저는 P 출신입니다만 딱히 그렇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일단 사회 평판이라는 점에서 S는 한국 내에서는 절대 성역이고 간판 자체가 장점이 되는 곳이죠. PK는 아무래도 그 점에서는 좀 밀리고... 절대인원 자체가 많다 보니 인재도 그만큼 많아 보이구요.

전반적으로는 PK가 좀 앞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미미한 차이일 거고 과에 따라, 전공에 따라 많이 다를 겁니다. 따라잡을 수 없는 수준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얼마 전까지만 해도 P는 이제 KY 수준 아니냐는 소리도 봤던 거 같은데.. S와 넘사벽 차이라는 평가는 또 신선하네요. P 출신으로서는 기분좋기는 합니다만 왠지 민망한.. ㅋㅋ

Lenny Bruce님의 댓글

Lenny Bruce

  a necessary evil

Nusselt님의 댓글

Nusselt

  KY라니... 아이구..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