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방법에 대해 고민이 됩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공부 방법에 대해 고민이 됩니다.

페이지 정보

Daya 작성일2016-11-09 11:42

본문

독학으로 전공공부를 하는 중입니다.
저는 원래는 3학년인데 2학년 과목들이 좀 부실한 게 있어서 부족한 걸 매꿔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보아스 책으로 수리물리를 공부하고 있는데, 공부하다보니 의문이 드는 게 있어서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책에 보면 문제가 엄청나게 많은데, 이걸 그래도 꼼꼼하게 풀어보는 게 좋을까요.
그렇게 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사실 할 거는 많으니까, 그냥 단원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문제들 몇개를 골라서 풀고 넘어가는게 더 맞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도 아직 모르는 문제도 많으니까 다 풀어야 하나 싶어서 의견을 듣고 싶네요.

댓글 4

Hithere님의 댓글

Hithere

수리 물리학책은 그냥 천재가 아닌 이상은 평생 봐도 의문이 많이 들 만큼 어렵습니다. 그거 문제가 엄청나게 많은 이유는 그거 쓴 분들이 평생 가르치면서 모은 문제 입니다. 그러니 다 풀 수 가 없죠. 그리고 너무 문제 풀려고 하지 마세요. 가끔은 그러다 보면 답을 보고 문제를 이해 하게 됩니다.  그냥 몇 개 풀어 보고 한 두개 잘 푸시면 만족하고 다음으로 가세요.

물리 문제라는 것이 시간이 필요 한 것도 있습니다. 계속 공부하면 3-4년 즘 지나서 자연스럽게 이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혹시 그냥 취직 하시게 되면 그냥 몰라도 됬던 거구요.

그냥 단원 이름이나 제대로 기억해 보세요.

kinetics님의 댓글

kinetics

애들 공부 못하게 제일 방해하는게 조교들하고 먼저 나간 애들임. 상대를 하지마.

kinetics님의 댓글

kinetics

수리물리 해봐야 양자 이런거 할때 좀 끄적이다 마는거지. 4학년은 어차피 재료과임. 공대 올라타려고 그거부터 발발이짓 하나본데 하고 나서 얘기해라.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