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졸업 후 군대 전역했습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학사 졸업 후 군대 전역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AusKo 작성일2016-12-12 11:18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한 달 뒤면 27살이 되는 (현 26살) 얼마 전에 군대 전역한 사람입니다.
저는 호주에서 대학교를 다녀서 조선공학(기계) 학사 학위를 받고 졸업했습니다.
근데 제가 생각을 잘못해서, 대학교(학사) 졸업 후에 한국에서 군대를 사병으로 다녀왔습니다.
지금은 전역한 지 한달 정도 되었구요..

졸업후에 군대를 가는 것이 최악의 상황이라는 말을 주변에서 들었습니다.
지금 상황을 직시해보니, 중공업 경기도 안 좋아서 공채도 안 뜨는 시점에.. 졸업후 군대로 인해서
경력도 몇년간 없는 상태인 제 상황이 너무 답답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캄캄합니다.
취업이나 대학원진학을 하고싶은 마음은 반반인 것 같습니다.
이 시점에서, 어떻게 준비를 해서 어떤 쪽으로 해야 할지 인생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제발 도와주십시오..

댓글 2

zhfxmfpdls님의 댓글

zhfxmfpdls

대학원은 그에 대한 해결책은 아닌거 같은데요..
더군다나 호주에서 대학교 다니셨다면, 국내 대학원 나오면 오히려 스펙다운 아닌가요?
대학원은 학문이 좋아서 연구를 하러 가는 곳입니다.. 그 목적이 아니면 좋은결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석사학위 자체만으로는 딱히 학사보다 우대하고 그런것도 아니거든요.
오히려 나이만 더 많아지죠... 지금 27살이 되신다는데, 석사 졸업하면 나이가 30이 되어갈텐데,
그 나이동안 사회경험 제로라는게 오히려 더 악영향일수도 있죠.
그리고, 물론 군대로 인한 공백이 있어서 대졸 직후 바로 취업보다 상황이 좋진 않습니다만..
일반적으론, 대졸 이후에 백수~ 몇년... 기간... 그동안 뭘했냐?? 라고 면접때 물어보면 당황스럽죠.
그렇지만, 님은 '군대갔습니다'라고 당당히 이야기할 수 있는거죠.. 백수로 보낸 기간이 아니니..
엄밀히... 경력이 끊긴건 아니고, 이력서상에 분명히 '군대'라고 당당히 쓸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죠.
전역한지 이제 한달인데.. 생각이 너무 앞서가시는거 아닌지.. 일단 취업 도전부터 해 보세요..
이도저도 안되면... 그때 다른방안을 생각하시구요.
암튼.. 잘 생각하시고 판단하세요~~

잉잉2님의 댓글

잉잉2

공백기 설명 잘 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