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연 별로 안좋나요?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전문연 별로 안좋나요?

페이지 정보

소똥이 작성일2017-01-01 20:01

본문

여기 글들 검색해보니까 그냥 빨리 군대 갔다오라는 글이 많더라고요

댓글 5

지나가다님의 댓글

지나가다

90년대, 2천년대 전문연 5년이었음. 그때는 이게 무슨 특혜인 것처럼 길길이 날뛰던 X같은 인간들이 부지기수였음. 군의관은 장교인데 전문연은 그냥 이병 졸병임. 군의관 장교는 특혜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전문연 이등병은 특혜라고 우기는 군바리 정신병자들이 부지기수임.
지금은 3년으로 줄어서 해볼만 함. 사회생활 한번 경험해보는 측면도 괜찮음. 근데 대기업 TO는 거의 없음. 3년동안 돈 벌어서 유학가겠다는 것도 괜찮을 수 있음.

소똥이님의 댓글

소똥이 댓글의 댓글

어차피 군대 밖에서 사복입고 사는데 계급이 중요한가요??

지나가다님의 댓글

지나가다 댓글의 댓글

계급이 중요한 게 아니라 별 특혜도 아닌 걸 가지고 특혜받은 거 마냥 생쇼를 해대는 정신병자들이 많다는 사실을 이해하라는 겁니다. 의치약한 안가고 이공계 월급쟁이 샐러리맨 와준 걸 고마워하기는 커녕 전문연이 무슨 특혜마냥 헛소리를 해대는 정신병자들이 부지기수라.
거기에 세뇌당해서 마치 전문연이 무슨 특혜나 노예제도인 것처럼 세뇌당할 수 있으니까. 전문연은 고급 이공계 인재들이 의치약한 못가게 꼬시는 제도일뿐이고요.
그래서, 당연히 이 제도로 이용해 먹을 게 좀 있습니다. 근데, 이것만 보고 아무 회사나 가면 인생 꼬이니까. 당당하게 이용해 먹으면 되고요.
전문연 가서도 회사에서 X소리를 해대면, 웃기는 놈들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고급 이공계 인재들이 자발적으로 월급쟁이 샐러리맨 시다바리로 무데기로 기어들어와 주니까 눈에 뵈는게 없이 설쳐대는 인간들이 대부분이라.
차라리 전문연 제도 없애라고 하면 없애지도 못합니다. 이공계 인재들 안들어온다는 한 마디에 깨갱하면서. 그게 바로 그들의 웃기는 사기질과 본질을 폭로하는 거죠.

지나가다님의 댓글

지나가다

석사전문연의 경우,
3년만 일해서 돈벌고 유학가겠다. -> 조건부 OK (돈 잘 주는 데 가야 함)
대기업으로 가는 사다리로 이용하겠다. -> 불확실 (대기업 TO가 줄어서 없음)
정출연가는 사다리로 이용하겠다. -> 능력되면 OK. 정출연 TO는 여전히 있음
그냥 3년 동안 월급쟁이 샐러리맨 뭔지 경험해보겠다 -> OK
3년 동안 스타트업 해보겠다 -> 요즘 환경이면 OK
전문연 가서 논문 쓰겠다. -> 불확실. 중소기업 가면 불가능. 대기업 가도 쉽지 않음

은하수님의 댓글

은하수

3년간 돈을 벌어야 겠다가 아니면 거의 쓸모가 없지요.
대기업 가는 사다리라는건 정말 소설같은 이야기 같습니다.
요즘 군대는 2년도 안되지 않나요? 병역은 빨리 끝내는게 정답입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