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 과정에서 상당히 곤란한 상황에 봉착했습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컨택 과정에서 상당히 곤란한 상황에 봉착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roam 작성일2017-01-10 14:34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대 연구실을 알아보고 있는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제가 지금 두 연구실의 컨택 문제에 끼어서 곤란한 상황에 빠질 가능성이 큰데요,
(편의상 두 연구실을 A, B연구실이라 하겠습니다.)

제가 원래는 A연구실에 가기를 바랐고, 따라서 학기가 끝나자마자 A연구실에 컨택 메일을 보내보았는데 답장이 없었습니다. (사실 컨택도 아니고 연구실 인턴을 시켜달라였습니다.)
조급한 마음에 다른 연구실을 알아보니 B연구실이 눈에 띄더군요. B연구실은 졸업을 늦추고 이런저런 과목을 더 공부해오면 뽑아주마라고 흔쾌히 허락해주셨습니다.

A연구실은 미래형 아이템을 연구하는 곳으로 상당히 challenging한 곳이어서 가고는 싶었지만 내심 학부 생활을 잘 보내지는 못한 저로서는 그곳에 가서 잘할 수 있을지 걱정이 극심했고,
지금은 저를 받아주겠다는 의사가 있고 학부때 필요한 과목들과 코딩 언어를 공부해두면 확실히 잘할 수 있는 B연구실로 마음이 완전히 기울어져 버렸습니다. 컨택 과정에서 나름 마음고생이 심했나봅니다.

그런데 문제는 A연구실 교수님이 만약 출장중이셨고, 늦게라도 답변이 오신다면 어떻게 대처할지입니다.
교수님 입장에서는 인턴시켜주십시오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는 학생보고 그래,와라 했는데 다른 연구실 간다라고 하는 것만큼 황당한 것도 없겠지요.
또 같은 대학 교수님들이라 제 평판에 문제가 생길지도 걱정입니다.

만약 답장이 오신다면, 어떤 식으로 거절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까요;;
참 별결 다 물어본다ㅎㅎ싶으시겠지만... 경험많으신 선배님들께 여쭤봅니다.

댓글 4

vdsl88님의 댓글

vdsl88

만약에 답장이 온다면 답이 없어 떨어진 줄 알고 다른 연구실로 진학하기로 했다고 정중히 메일을 보내세요. A교수님도 학생들이 대학원 진학할 때 여러 연구실에 컨택한다는 것쯤은 알고 계실겁니다.

roam님의 댓글

roam 댓글의 댓글

그렇네요 역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게 맞고, 또 금방 잊으시겠죠. 감사합니다.

긍정이님의 댓글

긍정이

그렇게 곤란한 상황에 봉착하신 것 같지 않은데요? 이런 정도 일은 살면서 셀 수 없을 만큼 계속 접하게 됩니다

roam님의 댓글

roam 댓글의 댓글

네 결국엔 답장도 없으셨어요. 절 완전히 버리신... 네 돌이켜보니 곤란한 상황도 아니었구나 싶네요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