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혼자 통계대학원을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혼자 통계대학원을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페이지 정보

쥬군 작성일2017-04-23 19:05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수학 전공을 하는 학부생입니다.
데이터 사이언스에 관심이 많아 프로그래밍, 머신러닝을 인터넷을 통해 공부하다 좀 더 깊이 공부하고 싶어 통계대학원을 가려고 합니다.
현재 저희 학교는 통계학과과 없어 수리통계를 일단 혼자 공부하고 있습니다. 선형회귀도 천천히 해 나갈것이고요. 현재 3학년 2학기라 현재 학기를 제외하고 3학기가 남아있습니다.
학점보다는 필답고사가 입학에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필답고사 준비를 보통 얼마나 하는지 감이 안옵니다. 시험 수준도요. 정보를 얻을만 한 곳을 찾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제가 한학기를 휴학해 대학원 후기 입학이 없다면 전기 입학 시험까지 한학기를 쉬게 됩니다. 그 때 준비를 많이 할 수 있겠지만 이러한 공백기가 있는 것이 대학원 입학에 불이익이 될까요?

댓글 2

quicksilver님의 댓글

quicksilver

제 친구도 수학과에서 1년 준비해서 서울대 통계학과 대학원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처럼 1년까지 준비한 친구는 별로 없는 것 같더라구요. 시험은 꽤 변별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공부한 걸로는 수리통계1,2는 수학과에서 들었지만 회귀분석은 서울대 까지 가서 청강했다고 들었네요. 또 스터디같은 것도 다른대학 학생들과 해서 정보도 얻고 기출문제도 가능한 한 다 풀어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서울대 학생들의 수리통계,회귀분석 중간,기말시험도 구해서 풀어보고..  교재의 경우도 서울대에서 쓰는 교재를 구입해서 연습문제는 다 풀수 있을 정도로 공부했다고 들었습니다. 고려대의 경우는 문제가 쉬운대신에 다맞출 정도로 해야 합격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시다시피 시험이 중요하니까 스터디와 인터넷등을 통해 정보를 얻고 기출과 해당 대학교에서 쓰는 교재로 공부하는게 중요할 듯 싶네요. 그런데 통계학과가 없는 학교는 수리통계 1,2 정도는 수학과에서 열리지 않나요? 회귀분석도 산업공학과 같은데서 열렸던 것 같은데.. 제가 다닌 학교는 수학과에서 수리통계가 열렸습니다. 다른 이야기로는 프로그램과 머신러닝에 관심 있으시면 관련 전산학 대학원에 가는 것이 보통 아닌가요?

쥬군님의 댓글

쥬군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는 프로그래밍, 머신러닝에 관심이 있지만 최종적인 목표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입니다. 컴퓨터공학과 통계중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 통계학과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