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실선택 관련 논문 검색..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랩실선택 관련 논문 검색..

페이지 정보

노르망디 작성일2018-02-17 01:08

본문

안녕하세요. 학부생인데 랩실을 이곳저곳 알아보고 있습니다. 딱히 랩실 알아볼 다른 방법이 없어서 논문검색이나 해보고 있어요.

DBPia 란 논문검색사이트는 이용수랑 피인용수랑 논문 평가에서 비슷한 척도를 가지는 건지요?
교수이름으로 검색하면 논문이 죄다 이용수는 열몇번 이라고 뜨는데 피인용수는 0 이네요.

석박사 과정생들로 구글스칼라에 검색해보면 국내학술대회에 공동저자 우루루 달아서 논문 실은 것 밖에 안 뜨고 해외 저널 같은 건 안보이는데 보통 석박사 과정은 그런 건지요?
교수님 한글, 영문이름으로 구글스칼라 검색해보면 옛날에 교수되기 전에 외국에서 SCI Q1 급 저널에 기재된 인용수 수십건의 논문이 몇편 나오는데, 교수되고 이후에 쓰신 건 국내학회지에 기재한 것 뿐이고 인용수같은 것도 뜨지를 않는데... 일반적인 건지요?

댓글 5

각고님의 댓글

각고

교수하면 개인연구에 몰두할 시간이없지요 돈되는거에 움직여야하니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한국인은 영어이름 구별이 쉽지 않아서, 구글 스칼라로 검색하면 정확하지 않아요.

본인이 구글 스칼라 페이지를 관리하지 않고, 이니셜과 라스트네임으로만 논문을 검색하면, 실제보다 많은 수의 논문이 검색되죠.

한국인들 중에는 일부러 방치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논문 숫자가 과장되어 보이니까요.

tSailor님의 댓글

tSailor

교신저자 이메일을 가지고 구글링 해보세요.
디비피아는 국내 논문만 나와서 의미 없을거에요.

question님의 댓글

question

도서관에서 논문검색강의같으걸 주기적으로 할텐데, 시간되면 들으시는게 좋습니다. 특정인의 논문을 검색할땐 web of science를 이용하는게 좋을거에요. 구독서비스라 학교에서 이용하셔야 할겁니다.

노르망디님의 댓글

노르망디

그렇군요. 다들 감사합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