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과 국내석사관련 질문드립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화학과 국내석사관련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우응웅 작성일2018-11-01 22:34

본문

먼저 본인 소개하자면 홍콩과학기술대학교라는 학교에서 화학과를 전공하여 졸업을 곧 앞두고 있고
학생들 사이에 경쟁이 심하고 학점받기가 매우 힘든학교여서 학점은 3.2/4.3, 그리고 F가 꽤있습니다..그래서 10학기까지 했습니다.
3,4학년 학점이 upward trend이긴한데 연구경험도 졸업학기 연구로 organic solar cell관련하여 한것 하나뿐입니다.
그나마 장점은 학부가 이공계로 아시아에선 유명한편인것과 영어를 잘한다는것(논문 읽고 쓰는것은 어느정도 잘합니다), 중국어도 조금할줄 안다는 것 정도입니다.
유기나 재료쪽으로 spk나 최소 yk, 안되면 그냥 홍콩대나 홍콩과기대자교 대학원 가는걸 생각중인데 국내 석사 입학 가능성있을까요? 연구경험이나 학점이 낮아 걱정입니다


그리고 대학원가게되면 취업은 우선적으로 대기업 r&d 생각중인데 수요가 많고 유망한 분야가 어디인가요? 유기, 재료, 석유, 화장품 대충 이정도 생각하고있습니다. 지금 관심잇는건 유기와 재료 (OLED, organic solar cell, perovskite) 이정도인데 국내석사 후 삼성디스플레이나 엘지디스플레이쪽 가는데 어려움이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랩마다 다르겟지만 대부분의 국내 연구실들은 일반적으로 자유가없이 하루종일 연구에 몰두하는 환경인가요?

답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