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졸업 후 공익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대학 졸업 후 공익

페이지 정보

beants 작성일2018-11-03 01:40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대학교에서 물리학과 2학년으로 재학 중인 학생이고 4급 공익 판정을 받아서 공익을 갈 예정인데요. 대학원 석사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익을 언제갈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국학생들이 없는 곳이라 외국친구들과 친해지고, 영어 극복하고, 교수 연구실에 들어가는 등 학교에 어렵게 적응했는데, 다시 막상 군대로 2년 쉬자니, 또 다시 적응하기 귀찮구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을 돌아와 공익을 마치고 다시 미국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습니다만,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13

연구개발인님의 댓글

연구개발인

요즘은 멀쩡하게 생긴 고학력자들이나 연예인들이 왜이렇게 정신이나 몸이 아파서 4급을 받는지 이해가 잘안되더군요. 김종국 같은 사람도 허리아프다고 군대안가고 한국 재벌 정치인 들은 전원 다 빠지더군요.

반면에 영국 같은 나라의 왕자들은 아프가니스탄 파병도 갔다 왔는데 말이죠. 자기 나라의 자부심에대한 격의 차이 인거같습니다.

빨간거미님의 댓글

빨간거미 댓글의 댓글

김종국은 소속사 구타로 인해 몸에 문제가 되서 군대를 안간겁니다. 수술 등으로도 해결이 안되고 운동으로 근육 강화하는게 유일한 해결책이어서 그때부터 운동에 빠진거구요.

연구개발인님의 댓글

연구개발인 댓글의 댓글

김종국씨만 그런게 아니고 물론 개인적으로 아픈사정이 있을수도 있지만 연예인들중에 군대 빠지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무슨 연예인이 장애가 있는 사람들만 하는직업도 아니고 인간적으로 대부분 공익으로 빠지는게 웃기지 않습니까?
더 웃기는건 연예인뿐만 아니라 어디라고 말하지는 않겠습니다만 상위권 대학이나 유학생들중에 공익으로 빠지는 사람들 널려 있더군요.  재벌들은 '당연히' 안갈거구요. 신체검사가 공정하지가 않아요.웃기는 세상입니다.

리영희님의 댓글

리영희

미국대학에 있는게 벼슬이 아니에요.
다만 학업마치고 나이 먹어서 군대 가도 될듯하네요.
그거 알아요? 25세 미만이면 미국에 있으면서 미국 입영대상으로ㅠ신고해야하는거?
안하면 나중에 혹 미국시민권 신청할 때 문제될수 도 있어ㅓ요.
한국 군대 빠지려다 나중에 나이먹어 미국에서 미국 군대기피자되지말고
한국군대를 대학졸업후 다녀오세요

tSailor님의 댓글

tSailor 댓글의 댓글

글쓴이가 영주권자라고 가정하고 말씀하신건가요?

----------------------------------------------------------------

병역신고

미국은 징병제가 아닌 모병제를 실시하고 있다. 베트남전이 끝난 직후인 73년까지는 모자라는 군병력을 메우기 위한 징병제가 실시됐으나 이후에는 완전 모병제로 전환됐다.

그러나 지난 40년부터 국가 위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병역신고제도’(Selective Service)가 실시돼 왔다. 이 제도는 지난 75년 잠시 유예됐다가 80년 소련의 아프가니스탄 침공으로 부활됐다

병역신고는 유사시 군인 충원을 위해 강제 징집을 할 때 효율적이고 공평한 징집대상 선발을 위해 사용된다. 따라서 18∼25세의 남성은 의무적으로 병역신고를 해야 하며 이민자들도 영주권 또는 시민권 취득시 신고를 하고 등록번호를 받는다. 영주권자도 반드시 신고를 해야 하며 이후 징집 대상이 될 수 있다.

특히 시민권을 신청할 때는 등록번호와 날짜가 없으면 신청서가 접수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신고를 해야한다. 이미 신고를 했을 경우에는 병역등록국(1-847-688-2576)에 연락해 등록번호와 날짜를 확인할 수 있다.

경계층두께님의 댓글

경계층두께

잘 알아보시고 왠만하면 학사졸업후에 군대다녀오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석사과정진학은 전역후에 가셔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위에 댓글들은 왜이렇게 공격적인지 모르겠네요. 글에 전혀 문제가 없어보이는데요?

연구개발인님의 댓글

연구개발인 댓글의 댓글

공격적인게 아니라 좋든 싫든 이제는 적화통일이 기정사실처럼 되어있는 이 시점에서 마지막으로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한국군에서 복무를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것이라 판단되어 추천을 한것입니다.거의 자유 한국군에서 복무하는 것은 이제 막차라고 보여지네요.
인민군으로 통합되면 모든게 다 바뀌겠죠.

Hithere님의 댓글

Hithere 댓글의 댓글

군대는 자유민주주의 진영에서 더 잘 안가던데요.....

Hithere님의 댓글

Hithere 댓글의 댓글

전쟁나면 인민군과 인민군이 싸우는 정말 웃기는 상황이 전개 될 듯.....

연구개발인님의 댓글

연구개발인 댓글의 댓글

북한 김정은을 신으로 모실바에야 전쟁을 하는게 낫다는게 제 입장입니다. 하지만 지금 추세로는 전쟁은 커녕 나라를 그냥 통째로 넘겨줄 가능성이 크다고 봐요. 일반 대중들은 그게 무슨의미인지 전혀 모르고 있고요.

전쟁을 할바에야 나라를 넘겨주는게 낫다는 문재인같은 생각을 한사람이 한명 더있었죠. 이완용 이라고 을사오적인데 혹시 들어보신적은 있나요?
님의 교육수준을 알수가 없어서. ㅋㅋㅋ

연구개발인님의 댓글

연구개발인 댓글의 댓글

자유 민주주의 진영에서는 북한처럼 군대에 15년씩 강제로 보내지 않으니까 더 잘안가죠. 자유민주주의가 왜 "자유" 민주주의 인지 말 뜻을 전혀 이해 못하시는 듯합니다. ㅎㅎ

tSailor님의 댓글

tSailor

학부 유학생들도 대부분 1,2학년 마치고 군대갑니다. 갔다와서 전공공부 몰아서 하는게 낫죠.

빨간거미님의 댓글

빨간거미

글쓴분이 공익을 안가겠다는 것도 아니고, 법적으로 허락하는 하에서 가장 유리한 선택을 하겠다는데 댓글들이 왜이런지 모르겠네요.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