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입학을 취소하였는데 잘한짓인지 모르겠습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편입입학을 취소하였는데 잘한짓인지 모르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Clausius 작성일2019-02-20 22:18

본문

40시간이 지나야 글을 쓸 수 있다길래 이제서야 쓰게 되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 이 사이트를 둘러만 보다가 이번에 처음 글을 적게 된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음... 학교 자체를 언급하는 것이 민감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지만 일단 쓰겠습니다.
저는 일단 부산에 있는 동아대학교라는 곳에 다니고 있는 학생이고 이번에 편입을 준비하여 부산/경북/전남대를 지원하여 전남대 기계공학부에 편입학을 합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전남대에 등록금을 넣었으나 좀 고민을 하다가 며칠 전에 입학 취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가 참 창피한 게 전남대에
가서 잘 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집이 좀 잘 사는 편이 아니라 옛날부터 웬만한 비용은 아르바이트하고 생활비 대출을 받아 가면서 해결하였었고, 부모님도 자주 다투시는 편이라 정신적으로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부모님이 다투는 게 이거랑 무슨 상관이냐 싶기도 하지만 워낙 옛날부터 다투시다 보니 한 번 다투시면 별거 아닌데도 좀 크게 받아들이는 게 있습니다... 완전히 연고도 없는 곳에서 새로운 사람과 어려운 경쟁을 벌인다는 거 자체만으로도 부담스러운데 저런 거마저 생각하니 도저히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공기업을 1순위로 두고 있는 것도 한몫한 것 같습니다. 이 짧은 글로 모든 걸 표현할 수는 없겠지만 그 순간에는 다시 전적대로 돌아가는 것이 맞는 거 같아 며칠 전에 입학 취소를 하였습니다.
  솔직히 잘한 짓인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선택한 일이고, 전공지식이야 쌓였다지만 1년간 노력한 게 허사로 돌아간 거 같아서 너무 심란하고 우울합니다. 이제 다 끝났고 복학할 일만 남은 마냥에 이 글을 적어봤자 뭐 달라지는 게 있냐 싶겠지만 어디 이야기 할곳도 없고 그냥 너무 답답해서 몇 글자 적어봅니다. 그냥 고민 글보단 푸념 글에 가깝네요... 그래도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

그리피스님의 댓글

그리피스

기운내시고...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갈거면 학벌은 상관은 없습니다. 현재 학교와 갭차이가 많이 나지 않으면 그냥 현재 학교 졸업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안녕하님의 댓글

안녕하

공기업 가실 생각에 그랬다면 공기업 취업 되시고 생각해보시면 지금은 아쉬워도 그때는 또 생각이 다르실 거예요 1년간 열심히 하셨네요 팟팅입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