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후 취준 vs 대학원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졸업 후 취준 vs 대학원

페이지 정보

안녕하 작성일2019-10-29 19:00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막학기를 다니고 있는 화공 여학생입니다... 
ㅜㅜ 막막해서 조언이라도 얻고자 글씁니다.. 

이제 곧 졸업인데 딱히 준비 해놓은 어학 점수도 없고 
자격증도 없어서 취업 생각에 막막합니다... 

제가 학점이 2점 후반대로 굉장히 낮아서 더 막막합니다.. 
뭐라도 해보자해서 4학년 1학기부터 학부연구생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주위에 몇몇 친구들이 대학원을 진학해서 학점 세탁으로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게 됩니다.

현재 고민되는 게,
부모님이 돈을 빨리 벌기를 희망하셔서 
부모님 반대와 
2년 동안 대학원 생활(교수님 밑에서 여러 사무업무 + 대학원 공부)을 이겨낼 수 있을 지 막막합니다. 
+ (대학원을 졸업하고 나서 더 나은 직장을 갈 수 있을 것이냐에 대한 불투명한 미래)  +(대학원 졸업 후 나이 27)

만약 대학원 진학을 하지 않는다면 1년 정도 취업 준비(화공기사 등 자격증 취득)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취업 준비로 보낼 시간이라면 대학원 가는 게 더 나을까요?
요즘 주위 보면 취준 오래 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ㅜ
뭐가 더 나은 선택인지 어렵습니다 ㅜㅜ

졸업하신 선배님들께서 만약 자신이라면 무엇이 더 현명한 선택이 될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혹시 취업 분야 관련 자세한 직무내용에 대해 정보 얻을 수 있는 사이트 알고 계시면 공유 부탁드려요...ㅜ

댓글 6

전자학부생님의 댓글

전자학부생

저는 학부생이지만 도피성 대학원 진학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할 생각이 있고 공부를 좋아하고 연구하는 걸 좋아하시면 석사하고 취업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글 분위기만 보면 대학원 가시면 힘들어 하실 것 같습니다.

안녕하님의 댓글

안녕하 댓글의 댓글

대학원 생각하면 2년이라는 시간이 더 주어진다는 생각에 앞에 닥친 취업에 대한 도피성 + 학점 세탁이 간절하긴 한데 그 2년을 제가 어떻게 보낼지 앞 날을 몰라서 선택이 더 어렵네요 ㅜ ㅜ 답변 감사합니다

짜이한잔님의 댓글

짜이한잔

진지하게 고민해봅시다. 학점이 2점 후반이라면, 극복할 수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거죠. 대략적으로 공부를 소홀히 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그런데 지금 취업을 하고 싶죠? 다른 학생들 보다 나은게 없는 사람이 어떻게 취업을 쉽게 할 수 있겠습니까? 취업을 하는건, 진열장에 놓은 핸드폰과 같은겁니다. 어떻게든 고객이 나를 필요로해야 선택을 받는거죠.

대학원을 가는게 나을까? 자격증을 준비할까? 를 고민하는 건 제가 볼 때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대학원을 가면 잘 끝마칠수 있을습니까? 자격증을 빠른시간 내에 취득할 수 있나요? 가 더 중요합니다. 사람은 무엇을 하던지, "잘"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럴려면 열심히 해야되고요. 

손을 가슴에 얹고 생각해보세요. "나는 얼마나 간절하게 살아왔는가?"

대학원에 가서 그동안 부족했던 공부 + 연구를 잘 마칠 자신이 있다면, 대학원에 가는게 나쁜 선택은 아닐 겁니다.

안녕하님의 댓글

안녕하 댓글의 댓글

제 고민에 길게 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맞아요 공부를 너무 소홀히 했습니다... 이런 고민도 과거의 제 잘못이죠ㅜㅜ 많이 후회되네요... 대학원에서의 2년 vs 취업준비 기간을 비교해서 어떤 시간을 제가 더 제대로 잘 쓸 지 생각해봐야겠어요 조언 감사합니다

YFBH님의 댓글

YFBH

화공졸업생인데 화공기사 이런건 취업에 도움 1도 안되요 ㅠ_ㅜ 모든 "기사" 자격증 중에 젤 안쳐주는게 화공기사임니당. 해당 직무직종과 관련된 경험이나 경력을 어떻게든 쌓는 것이 더 낫습니다... 학점이 많이 낮은 편이신데 (죄송하지만 객관적으로 말씀드립니다..), 눈을 아주 많이 낮춰 취업을 해서 짐부터라도 정신차리고 경력을 마니 쌓아서 더 괜찮은 곳으로 이직을 하는 경로가 있을거같고 (근데 이 경우 원래 하려고 했던 분야와 마니 멀어질 수 있는 위험은 있겠죠..)  대학원을 간다면 윗 분 말씀대로 2년을 어떻게 보낼것인가에 대한 야무진 계획을 가지고 가야할 것 같습니다. 갠적으로는 대학원가서 뭐 크게 손해볼게 있나 싶긴합니다..2년 지난 후 크게 좋은 회사 못가봐야 (적어도) 학부 졸업하고도 갈수 있었던 회사 정도는 갈 수 있겠죠

안녕하님의 댓글

안녕하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ㅜㅜ 너무 늦게 봤네요 현재는 대학원진학 안 하기로 했습니다..화공기사 왜 취업 도움이 안되는 지 물어도 될까요?ㅜ ... 다른 자격증에 비해 도움이 안된다는 건지...?
답변자님께서 보시기엔 하루 빨리 면접 봐서 취멉해 경력 쌓는 게 제일 최선의 선택지로 생각되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