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 박사학위가 경영, 기획쪽으로 가는데 플러스요인인가요?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공학 박사학위가 경영, 기획쪽으로 가는데 플러스요인인가요?

페이지 정보

모리 작성일2019-12-29 22:27

본문

반도체 설계 전공으로 석사하는 학생입니다.
회로 공부 설계하는것도 맞고 연구실생활도 할만한듯해서 박사과정까지도 생각하게 되는데요
선배들에게 박사생각있으면 빨리 결정해서 교수님과 장기적인 플랜을 짜라는 조언을 들었고 또 박사를 할꺼면 석박통합으로 하는게 좋아보여서 최대한 빠른 결정을 하려고 합니다.

다만 걸리는 것이 있는데, 저는 평생 R&D에서 종사할 생각이 별로 없고 엔지니어로의 경력을 좀 쌓고 향후에는 경영이나 기획같은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오래 전부터 해왔습니다.
그런데 박사까지해서 서른초반쯤 필드에 나가게 된다면 길(직무)이 연구직으로 좁아지는 것이 아닌가 좀 걱정스럽습니다

종종 기업 임원진들이나 CEO들 보면 공학박사도 보이기는 하는거 같은데
보통 박사하고 기업입사하게 되면 연구원이나 교수 외에 다른 루트(경영 기획 마케팅 인사 등)를 타기도 하나요? 또 그런 경우에 박사학위가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댓글 3

빨간거미님의 댓글

빨간거미

미국은 이공계 출신 CEO가 절반 넘은지 오래됐고, 한국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현업에서는 박사 '학위'는 별 의미 없고, 학위를 따기까지 습득한 '실력'이 의미가 있습니다.

엘리엘리라마사박다니님의 댓글

엘리엘리라마사박다니

엔지니어 분들 중간에 역할 바꿔 경영기획 하는쪽으로 많이 가는데 일단 잘 알면 득이 되기에 득이면 득이 되지 실이 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정말로 뜻이 있다면 박사학위 추천합니다. 석사/박사 차이 꽤 많이 납니다. (단순 실력을 넘어서 회사에서 대우 역시)

모리님의 댓글

모리

답변 감사합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