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과 전자공학에서의 전자기학은 다른가요?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물리학과 전자공학에서의 전자기학은 다른가요?

페이지 정보

Nozic 작성일2020-02-27 18:10

본문

사설강의 들을 돈은 투자하기 부담스러워서 OCW를 구해서 수강중입니다.
그런데 교수님이 물리학과 강의인데 다른과 학생은 왜 듣는지 모르겠다는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전자공학이라 단정짓고 수강해서 생각해보니 컴공,전기공,물리학 다 가능하다는 사실을 망각했습니다
저학년때 듣는 과목이긴 한데 이왕이면 전자공학과 강의를 구해서 다시 듣는게 나을까요?

댓글 4

늘그대로님의 댓글

늘그대로

공학에서의 전자기학이 어디까지 배우는 지를 몰라서...
교재의 목차를 보면 대충 알 수 있지 않을까요?
물리학과 전자기학을 배운 기억을 잠깐해보면 자기(magnetic)에 대한 내용, 상대론에 대한 내용은 공학에서는 전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고, Maxwell  방정식이 품고 있는 내용에 대한 이론은 공학에서 중시하지 않고 응용만 주로 할 것만 같다는 생각입니다.

전자학부생님의 댓글

전자학부생

애매하시면 전자공학과거 듣는게 낫습니다. 윗 분 말씀처럼 전자공학에서는 맥스웰 방정식으로 문제 푸는 비중이 큽니다. 물리학과 전자기학은 안 들어 봤지만 아마도 이론과 원리에 치중한 강의이지 않을까요?

question님의 댓글

question

같지만 다릅니다. 배우는 내용 자치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데 중점두는 부분이 달라서 물리과같은 경우는 전자과에서 실제 중요한 안테나 같은 내용들 대충대충 지나갑니다. 반대로 물리과에서 중요한 내용을 대충지나가겠지요.. 이런이유로 제 모교는 물리과-전자과 전자기학 교차학점 인정해주었지만 실제 타과가서 듣는 경우는 거의없었습니다.

sylee님의 댓글

sylee

애초에 전공 가지고 들으라 말라 하면 기분 나쁘니까 다른 것 듣고 그건 듣지 맙시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