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및 대학원 조언 제발 부탁드립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진로 및 대학원 조언 제발 부탁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우석이 작성일2020-12-13 22:50

본문

안녕하세요
제 진로에 관해 정말 알아보고 싶은데
해외에서 대학을 졸업해서 국내에는 주변에 대학원이라던가 연구원 쪽으로 계시는 분들이 없어서 여기에 글 한번 올려봅니다
구글링도 해보고 김박사넷이라던가 하이브레인이나 브릭도 가보고 했는데 통 정리가 안되서 도와주시면
너무너무 감사드릴것 같아요

저는 고등학교까지는 한국에서 다니다가 호주에 있는 대학교에서 약학과를 졸업했습니다.
(G8 중 하나입니다)
GPA는 그닥 높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2,3학년 때는 열심히 했으나 1학년때 너무 말아먹었습니다)
그리곤 한국에 돌아와서 그동안 유학생활 했으니 좀 쉬자 하며 1년정도를 쉬었습니다.
그리곤 25에 군대를 가서 내년 3월쯤에 27살이라는 나이로 전역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따고나서 제가 아는게 없다 라는 느낌이 들어서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고 있습니다.(연구소에서 학사학위로는 지원조차 안된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한국에서 약학으로 석사를 하고싶긴 하나 현재 제 정보력으로는 약학석사는 약학대학원에 가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PEET를 치고 들어가는). 한국에서 약사를 하려면 저는 PEET를 준비하고 약대에 들어가 4년을 더 공부해야 약사가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면 제 나이는 32정도가 될 것 같네요. 너무 늦은 나이라고 생각해서 이쪽으로는 생각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약학공부 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현재는 줄기세포분야가 활성화 되고 있으며 제가 흥미를 느끼고 있어서, 줄기세포분야 또한 공부하고 싶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어디로 가서 뭘 해야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약학과 줄기세포 사이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은데
대학원을 어떻게 가야할지 정보가 너무 없어서 고민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그냥 무의미한 구글링만 계속 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던 대학교에서 약학석사를 마치고 나서 한국으로 온다고 해도 한국대학원에서 딴
석사학위보다 가치가 더 많이 있는지 조차 알수가 없습니다.

아는 것이 없어 질문이 우왕좌앙하고 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라도 알려주신다면 생각정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꼭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간절합니다.

댓글 1

도희님의 댓글

도희

약사가 되고 싶으신건지 약학을 전공하시고 연구개발을 하고 싶으신건지 명확하게 정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약사를 하고 싶으시면 PEET말고는 없습니다.
약 연구개발을 하고 싶으시면 굳이 국내 대학원을 가지 않으시더라도 상관 없을 것입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