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설정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진로 설정 조언 부탁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IEsystem 작성일2021-02-22 00:16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주전공 산업공학에 복수전공으로 신소재공학을 배우는 3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직자 분들로부터 진로 관련 고견을 듣고자 글을 쓰게됐습니다.

요즘 인기있는 산업이 IT/반도체인 것 같습니다. 산업공학과 신소재공학에서는 이 두가지 배울 수 있는 학과고요.
하지만 저는 철강,차동차 기업에서 생산관리와 품질관리를 배우고 싶습니다.
저학년 때부터 철강, 자동차 기업-생산 품질관리를 희망했지만, 고학년이 되니 정말 이 길을 가도 될지 스스로 생각해봤습니다. 한창 유망하고 성장 중인 IT/반도체를 외면하는게 시대의 흐름을 역행하는 것 같았거든요..

3학년 시간표를 보니 전공수업 커리큘럼이 나눠지는 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복수전공에 따른 제한된 수업으로인해, 필요한 과목만 수강하는것이 중요하다 느꼈고요..

현직자분들께서 보셨을 때 유망한 산업군(IT/반도체)을 포기하고 제가 원하는 기업의 직무(철강,자동차-생산 품질관리직)로 나가는게 올바른 선택일까요?

댓글 2

tSailor님의 댓글

tSailor

하고 싶은거 하세요.

진진님의 댓글

진진

제가 아는 분은 대학생시절 저작권관련을 심화했다가 주변인들에게 많은 걱정을 샀다고 합니다. 현재는 저작권전문변호사로 강사까지 하고 있어요. 현재를 보지 말고 미래를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