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공학과 전기 전자 전공 수업 선택 고민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기계공학과 전기 전자 전공 수업 선택 고민

페이지 정보

호놀률루 작성일2021-04-23 20:56

본문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작성하다 보니 글의 두서가 없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기계공학과 2학년입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전기와 전자공학과의 전공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연계(복수) 전공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지금 1학기에는 반도체와 회로 이론을 묶어져 있는 입문 수업을 하나 수강하고 있습니다.

졸업 때까지 프로그램 수료 조건이 18학점, 아래 제가 적는 전공 수업들 중에서 6과목 이상을 수강 해야 합니다. 그래서 어떤 수업을 선택하면 좋을 지 의견을 여쭙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저도 본인이 찾아보고 고민하는 게 옳다고 생각하지만, 지금 제가 뭘 모르고 있는지 조차 모르는 상황이라 글을 적습니다.

과목은 전자과(지능형센서응용 , 신호 및 시스템, 임베디드 시스템, 디지털 시스템, 머신러닝, IOT)
전기과(신호 및 시스템, 마이크로 프로세서, 데이터 구조 및 응용, 제어공학, 현대제어, 전력변환기 응용, 임베디드 로보틱스)입니다.

직무을 정하고 나서, 어떤 수업을 들을지 정해야하나 생각하고 있지만, 어디서부터 접근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2

김순원님의 댓글

김순원

공학인증 과정에도 복수전공이 가능한가요? 복수전공이면 전공 전문성을 기대하지 않을 것이니 선배들을 보고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능인공님의 댓글

지능인공

ㅎㅎㅎ 뭐든지 그냥 수업 다 들어보세요 ㅎㅎ

저도 기계공학 출신으로, 전자전기 전공을 부전공(복수전공 말고) 해서 전자/전기 영역 과목을 한 10개정도 들었습니다.

졸업하고 취업하기 전에는 대단한 메릿트라고 생각했었는데
취업하고 나서 회사 생활 해보니..

뭐 지식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안되는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그거 떄문에 날 뽑았다! 까지는 또 아니더라구요 ㅎㅎ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