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론머스크가 실제 기술개발에도 참여하나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엘론머스크가 실제 기술개발에도 참여하나요?

페이지 정보

퀀텀팩토리 작성일2018-09-12 15:48

본문

엘론 머스크 전공이 물리학이고, 틈틈이 공학공부도 한다고 들었는데, 그러면 실제 팰컨같은 로켓 개발할 때도 참여를 하는 건가요?

댓글 5

연구개발인님의 댓글

연구개발인

머스크가 연구개발을 하다니요 ㅋㅋ 아마 서류에 도장찍고 직원들 감찰나가고 회의하다보면 하루하루가 다갈겁니다.

퀀텀팩토리님의 댓글

퀀텀팩토리 댓글의 댓글

유튜브에 엘론머스크 인터뷰영상을 보면 운영 총괄(법적, 재정, 판매 그리고 사업 전반의 상태 관리)을 담당하는 그웬 숏웰이라는 사람이 따로 있고, 자신은 거의 대다수의 시간을 엔지니어링팀에서 쓴다고 해서 혹시 엔지니어링에도 참여를 하나 궁금해서 질문드렸습니다. 답변자님께서 말씀하신 서류에 도장 찍는 일 등은 위에서 언급한 운영 총괄자가 하는 업무인 것 같네요. 하이퍼루프의 아이디어를 가장 먼저 제안한 것도 엘론 머스크 본인인 것을 보면 실제 엔지니어링에도 지분이 있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연구개발인님의 댓글

연구개발인 댓글의 댓글

언론에 나오는 기업의 회장의 모습을 가지고 그모습을 그대로 평가한다면 좀 순진한 생각입니다.이재용이 삼성 반도체 공장을 시찰하며 방진복을 입고 있는 장면이 언론에 나온다고 이재용본인이 반도체 공정 프로세스에대해 알고있다고 간주하는 것은 대단한 무리가 있겠지요. 마찬가지로 이명박이 군복을 입고 있는 사진이 신문에 나온다고 군대에 대해 알고 있다고 말할수는 없지요. 머스크가 제안했다는 하이퍼루프가 뭔지는 잘 모르겠으나 그런 모습이 언론에 나온다고 개발 프로세스에 참여한다고 보는 것은 큰 무리가 있습니다. 너무 사람을 과대평가해도 문제에요.

빨간거미님의 댓글

빨간거미

빌게이츠도 한때 CEO를 하다가 물려준 후 다시 연구소장으로 갔죠.
이재용은 전혀 다른 케이스구요.
창업자가 CEO를 하다가 CTO 혹은 연구소장으로 옮겨가는건 흔한일입니다.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연구활동이라는게 직접 손에 기름묻혀가며, 바닥에서 기는 것만 있는게 아니죠.

하지만, 머스크는 여러개 다른 업종의 회사를 운영합니다. 과연, 연구를 위한 물리적인 시간이 주어지는지 의심스럽죠. 언제인가, 머스크가 시간관리하는 요령을 얘기한적이 있는데, 연구라는게 그렇게 되는지???

자유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