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M 방식의 몰드 구입하셔보신분 > 과학기술Q&A

본문 바로가기

RTM 방식의 몰드 구입하셔보신분

페이지 정보

DHMGBRO 작성일2017-11-01 21:17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복합재료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RTM(RESIN TRANSFER MOULD) 방식의 PA6(naylon6)를 제작 해보고 싶은 학생입니다. 최종적으로 탄소섬유를 추가해서 섬유강화플라스틱을 성형해보려는 계획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몰드는 ASTM 규격 speciman을 제작하는 lower plate - mold cavity - upper plalte 의 단순한 형태의 몰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heating injection 을 넣을 구멍과 resin의 출입구와 출구가 되는 inlet과 outlet를 가진 몰드를 구입하고 싶은데, 구글서치나 알리바바 및 아마존에서 rtm mold 에 관련된 검색을 해보았지만 전혀 구입처를 알 수 없었습다. 혹시 이것에 대해서 알고계신분이나 구입하신 경험이 있으신분에게 조언을 받을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sysop님에 의해 2017-11-02 04:21:03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댓글 1

학위캡터님의 댓글

학위캡터

Vacuum Assisted Resin Transfer Molding 을 이용하여 carbon composite 연구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Mold를 따로 산게 아니라 알루미늄 판 위에다가 진공 테이프, 진공 백, 튜브를 이용하여 사용했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과학기술Q&A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