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져 프린터 > 사용기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레이져 프린터

페이지 정보

준형 작성일2005-03-02 03:05

본문

칼라로 프린트 할 일도 전혀 없고 단지 가격 저렴하고 빨리빨리 나오는 프린터 어떤게 좋은가요?

양면은 되면 좋고, 안 되도 별로구요.

생각 하고 있는 모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HP-1320
Samsung 1750
Samsung 1740

추천 바랍니다!

댓글 10

김선영님의 댓글

김선영

  HP가 좋지요. 토너값도 싼편이고. 무엇보다 드라이버 지원이 프린터 업계중에 가장 탄탄한 편입니다. OS에 따라서 드라이버 지원안되면 상당히 피곤해지거든요.

김영민님의 댓글

김영민

  지금 현재 삼성 라제트 1745를 사용하는중입니다.
속도 아주 빠르고 만족할 만 하네요.
어떨땐 너무 빨리 나와 종이가 나오면서 날라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프린터살때 중요한게 재생토너의 가격인데요. 충전비용이 2만5천원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캐논 3200 과 신도리코의 블랫풋 시리즈도 빠르고 좋기로 유명한 모델입니다.

HP는 물론 예전부터 프린터에서 좋은 품질을 보여줬습니다만 요즘들어서 나오는 저가모델의 경우 상당히 실망을 안겨주기도 하네요.

김선영님의 댓글

김선영

  삼성은 드라이버 지원이 엉망입니다. Windows 2003 의 경우에는 작동불능인 모델도 다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Win2003 이 정식 윈도우가 아니라는둥 헛소리하길래 저는 확 팔아버렸습니다.

거기다가 Linux나 각종 다른 OS에서는 지원이 아예 안되는 것도 다수 있습니다. 사실상 품질은 거기서 거기지만 드라이버 지원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배성원님의 댓글

배성원

  저도 집에서 복사기/프린터 겸용으로 삼성거 하나 샀는데요. 짜증나서 확 팔아버리고 싶습니다만... 마누라가 쓴다길래 꾹 참고 있습니다. 마누라는 아직 HP등등 지원 잘돼고 쓰기 편한 기기들을 맛을 못봐서 그냥 색깔 찍혀 나오기만 하면 좋은 줄 압니다.
삼성... 쓸데없이 허접한 프로그램인지 드라이버인지... 시도때도없이 테스트 프린팅을 하겠다느니 잉크 갈아 끼운지 2일 지났는데 잉크없음 경고가 뜨기도 하고요.. 촛점을 맞춘다고 잉크를 거의 다 써버리더군요.
암튼 윈도우와 잘 안 맞는거 같습니다.

김영민님의 댓글

김영민

  그럴리가요. PC방의 네트워크 프린터라는 가혹한 환경속에서도 별 문제없이 잘되는데....
복합기라서 그런것같네요.
다른프린터는 모르겠지만 레이져프린터 라제트 시리즈는 상당히 괜찮은것 같습니다.

김선영님의 댓글

김선영

  하루에 몇백장씩에서 몇천장씩 뽑아대며, 각종 OS 에서 사용해보면, 정말 확실히 차이 납니다. HP쓰다가 삼성이나 다른 제품쓰면 정말 부수고 싶은 욕망 생깁니다. 더군다나 때때로 인식이 잘안되어서 삽질할때는 정말 답답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전문업체가 아니다보니 OS 버전이 달라지면 바로 사장시켜버립니다. PCL, postscript 처럼 공통규약을 잘 지켜주는 것도 아니고 말입니다.

씁쓸해님의 댓글

씁쓸해

  캐논 3200 쓰고 있는데 저렴하면서 속도 만족입니다.
예전에 삼송꺼 쓰던시절에는 엔터치고 약간 뜸들인 후에 출력되었는데
캐논은 엔터침과 동시에 쭉 나오는게 젤 맘에 듭니다.

이민주님의 댓글

이민주

  17만원짜리 HP레이져 프린터 옥션에서 판매하더군요..신품입니다.

이민주님의 댓글

이민주

  그런데 다나와에 가니 위 옥션프린터 더 싸게 팔더군요 --;

준형님의 댓글

준형

  HP Laserjet 1022 를 샀습니다. 집에서도 레이저 프린터를 쓰니깐 편하긴 하네요. :-)

사용기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