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아이폰 어플을 쓰시나요? > 사용기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여러분은 어떤 아이폰 어플을 쓰시나요?

페이지 정보

Wentworth 작성일2009-08-14 23:33

본문

아이폰/아이팟 터치(이하 아이폰)를 쓰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 어플을 쓰고 있나'가 종종 궁금해 지는데요. 워낙 많은 어플들이 존재하다보니 비교하기고 힘들어지네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이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을 보니 51가지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으로는...

awesome note : 주제별로 메모를 정리할 수 있고 google docs와도 싱크가 됩니다. 메모광으로서 가장 만족하는 어플이죠.

Things : GTD라는 자기관리 방법론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꽤 인기가 많습니다. 저는 맥용 어플도 구입하러 쓰는 중.

American writers thesaurus : leopard에 있는 thesaurus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History 기능은 leopard 사전에도 없는 것이죠.

Enigmo : leopard에서의 3d 그래픽은 아니지만 유려하면서도 정교한 그래픽의 퍼즐?게임 입니다. 물리의 기본은 이 게임을 하다보면 저절로 터득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simcity, lever, 네이버 지도, readdle docs, kindle for iPhone 등을 쓰고 있네요.     

저는 이 정도 추천할 만한데요. 여러 분들은 어떤 아이폰 어플을 쓰고 계시나요?

댓글 3

bozart님의 댓글

bozart

  저야 이제 호기심에 이런 저런 앱 써보는 시기는 지났으니까 ...

- Flight update : 실시간 비행 정보 제공. 갑자기 Gate 바뀔 때나, 이착륙 delay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줌. 여행에 필수.

- Now Playing - 영화 개봉 정보 (DVD, Netflix), 예고편, 상영 극장 (GPS 기반), 영화평 (rotten tomato) ...

- Sportacular - 현재 진행 중인 스포츠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줌.

- TIP - 밥먹고 팁 계산할 때. 특히 여러명이 나누어 낼 때 아주 요긴함.

- WikiTap - Wikipedia, Dictionary 통합. 아이 숙제할 때 필수

등등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공짜 앱만 쓰고요 (탑 25에서 게임들 빼고...). 구글 앱들 단축키들이 유용하고....

TuneWiki - 노래 틀면 가사가 동기되어서 나옵니다. (혼자 있을때는 이어폰 꽂고 노래방 기분 냅니다)

SleepyCat님의 댓글

SleepyCat

  nytimes
wsj
bloomberg
기사 읽기가 웹보다 더 편하더군요. wsj 은 웹에서 읽을 수 없었던 거 같기도 하구요.
그리고
The weather channel - 좀더 자세한 날씨 정보
textfree lite - 무료로 문자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dictionary.com - 공짜 사전 중에서는 젤 낫더군요.
pandora - 노래나 가수, 장르를 지정하면 비슷한 노래를 방송해 줍니다.
yelp - 주로 식당 리뷰를 봅니다만 식당 외에도 리뷰가 많아요.
opentable - 식당 예약할 때 쓰죠.
pandorabox - 가격이 내리거나 공짜로 변한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줍니다.
amazon.com - 말 그대로
pic2shop - 바코드 사진을 찍으면 인터넷 몰 판매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shazam - 모르는 노래가 방송될때 아이폰에 들려주면 알려줍니다.
urbanspoon - 역시 주위에 있는 식당들 알려주는 앱
fandango - 영화정보를 넣으면 시간과 극장 정보를 보여줍니다.

게임은
flightcontrol - 공항에서 비행기를 잘 유도해서 착륙시키는 건데 재밌습니다. 중독성이 장난 아니더군요. $0.99

사용기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