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계산기 20만원정도 모델이면 10년은 거뜬한가요? > 사용기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공학계산기 20만원정도 모델이면 10년은 거뜬한가요?

페이지 정보

교수가되겠다 작성일2017-02-15 02:10

본문

만원짜리 공학용 계산기들고다녔는데
친구가 계산기로 행렬이나 페이저계산하는것을 보고 이 기회에 사려고 하는데요,
생각하는 모델이 Ti nspire CX CAS입니다
약20만원정도하고
행렬 복소수는 물론 미분 적분에 심지어는 미분방정식에 라플라스변환까지 한다는데 충격적이네요
이왕 비싼거 사는데 대학원,취업하고까지 사용하기위해 현재 제일 나은 모델을 구입하고싶은데 이게 최신 최고급 모델인가요?


+ 전혀 상관없는 질문인데 R&D 쪽 직무를 하게되면 하루종일 컴퓨터 들여다보고 있어야하나요?
개인적으로 건강상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오래보기엔 힘들어서 좀 아날로그식으로 책이나 출력된 형태를 보면서 일하고 싶어서요.

[이 게시물은 sysop님에 의해 2017-02-15 07:53:52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댓글 2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이건 특정과목 시험에 가져갈 수 있는 걸 사시는게 합리적이지 싶네요. 못 가지고 들어가면, 랩탑에 메트랩 쓰는거 보다 못할테니까요.

요즘 컴은 accessibility 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신체장애가 컴 사용을 방해하지 않게 하는 것이 기술이겠죠.

Talez님의 댓글

Talez

요즘엔 공학계산기가 가능한 계산은 스마트폰 앱이 다 가능하죠. 아니면 윗분 말씀대로 랩탑에 공학용 계산 프로그램 돌리면 끝입니다.

도리어 계산기 조그마한 화면 들여다 보고 있는 게 컴퓨터 들여다 보고 있는 거 보다 더 심각할 겁니다. 요즘 사무직이 컴퓨터 들여다보고 일하지 않는 직업이 있기나 한가요?

사용기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