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Pandora Radio: Your own radio by Cloud Computing > 사용기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4. Pandora Radio: Your own radio by Cloud Computing

페이지 정보

bozart 작성일2008-12-31 14:09

본문

Pandora Radio라는 신개념의 iPhone용 App을 소개합니다. 공짜이구요, 첨 나온 후 부터 지금까지 줄곧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best of best app입니다.

Pandora Radio Project는 세상의 모든 음악에 DNA를 부여하여, 사용자의 의지와 취향에 맞는 맞춤 음악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2002년 Music 관계자들이 모여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사실 Pandora Radio 라는 프로그햄은 PC나 Mac 어디에서든 사용가능합니다만, 특별히 iPhone에게 의미를 두는 이유는 iPhone이 라디오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PR 이 나온 이후 부터는 iPod/iPhone이 Radio 기능이 없다고 불평할 수 없게 되었죠.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음악을 듣습니다.
 
1. 사용자가 자신 좋아하는 (또는 듣고 싶은) 노래나 artist 를 찾는다.
2. 이 이름으로 하나의 Radio Station이 생성되며, 자동으로 그 노래, 아티스트와 비슷한 취향의 노래들로 infinite play list 가 형성된다.
3. 이 목록에 따라, 사용자는 internet radio station으로 부터 streaming 음악을 듣을 수 있다.
4. 저작권 문제를 이유로, skip은 가능하지만, back은 안됨. 하나의 station에서 한시간에 6번까지 skip이 가능함.
5. 맘에 드는 곡의 정보 (노래 자체가 아님) 를 저장할 수 있으며, 추후에 새로운 radio station을 만들거나, iTune에서 구매할 수 있음.
6. 개인이 각 곡마다 선호도 (good/bad)를 입력함으로써, 점점 개인적인 취향에 맞는 목록을 생성할 수 있음. 

간단한 예를 들면, 조지 윈스톤 같은 취향의 음악을 듣고 싶으면, 이 사람의 대표곡을 찾은 후 Radio Station 을 만들면, 이와 같은 종류의 곡들을 무한정 들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rock, dance, classic 등 뭐든지 자신이 원하는 radio station을 만들면 되는 거죠.

음질도 대단히 우수하여, cellphone connection으로도 CD를 듣는 것과 전혀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면, 일반 PC 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현재 유럽은 이 서비스가 중지되었다는데, 한국은 가능한지 궁금하군요.

http://www.pandora.com/
 

댓글 4

언제나 무한도전님의 댓글

언제나 무한도전

  손폰에서도 컴퓨터에서도 많이,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음악 서비스와 달리 브라우저를 가리지 않고 잘 되더군요.
종목도 다양하고, 광고가 같이 뜨는 까닭에 수익모델도 있어 보입니다.
저도 추천합니다.

d.hong님의 댓글

d.hong

  한국에서는 라이센스문제로 서비스가 안된다고 하네요.

bozart님의 댓글

bozart

  안타깝네요. 이게 세계적으로 IT 가 움직이는 방향이라고 보는데, 자꾸 엇박자가 나는 느낌입니다.

한국 가요를 위한 비슷한 서비스를 있으면 하고 다들 바라더군요.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이런 써비스가 다 나왔군요.

뮤직 인더스트리에 있는 사람에게서 오래전에 비슷한 얘기를 들었습니다. 어떤 소프트웨어가 있는데, 노래를 넣으면 히트 할 가능성을 계산해 준다는 그런 것이 었는데요. 그때, 제가 이해한것이 음악마다 DNA 처럼 코드를 찾아내서 유사성을 비교하는게 아닐까 하는 것이었는데요. 뉴럴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노드를 잘 구성하면 되지 않을까 상상해 본 기억이 나네요.

지금 대한민국 IT는 방향이 보이질 않는 것 같아요.
한국 영화도 그렇고......

사용기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