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내용을 책으로 읽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사용기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이러한 내용을 책으로 읽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아나로그의추억 작성일2009-01-05 11:43

본문


bozart 글을 좋아하는 팬입니다.

이 정도 깊이 있는 내용이면 책을 내도 되겠습니다. 1부에서 아이팟에서 아이폰을 개발한 과정을 소개하고, 2부에서 이 조그만 기기가 비즈니스 판도를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분석하면 훌륭한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티브 잡스는 우리나라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에게 배우는 프리젠테이션'이라는 책이 나올 정도입니다.

물론 책이 나오기까지는 여러 전문가의 손을 거쳐야 합니다. bozart 글을 이곳의 몇몇 회원들만 읽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의견을 드렸습니다.

bozart 글의 장점은 기술과 비즈니스를 동시에 이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멋'을 아는 엔지니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PS.
'아이폰 일본에서는 찬밥'.
그 이유를 문화적인 것에서 찾는 글을 소개합니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812310132

댓글 4

bozart님의 댓글

bozart

  제가 워낙 게을러서요 ... 지금까지 올린 글 대부분도 답글이었거든요.

원래 산만한 성격이라 이런저런 잡생각들 많이 하는 편인데, 나중에 잊어버리니까 아쉽더군요. 그래서 기록으로 남겨두자는 생각에 연말에 노는 시간에 하나씩 올리는 중입니다.

블로그를 만들까 했는데, 한글로 써야하나 영어로 써야하나 고민하다가 글 하나도 못올렸습니다.

시솝께서 곧 이 글타래를 사용자 게시판으로 옮겨준다고 했으니, 그냥 생각나는데로 올릴 생각입니다.

아나로그의추억님의 댓글

아나로그의추억

  글을 엮어나가는 솜씨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이 글은 책으로 나오지 않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 이 글이 이 곳에서 인기를 끌면 그 가치를 이해해는 편집자가 먼저 책을 내자고 제의할 것으로 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bozart님의 댓글

bozart

  '아이폰 일본에서는 찬밥' 이라는 글을 읽어봤는데요 ...

iPhone이 일본에서 죽쑤고 있다는 원인을 이모티콘에서 찾는 것은 지나친 단순화가 아닐까 합니다.

몇 년전 iTune Japan이 우여곡절 끝에 문 열었을 때도,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죽 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소프트뱅크가 3위의 사업자인것도 한 몫 할 것이구요, 모발 TV서비스가 안되는 것도 한 이유가 되겠습니다. NTT Docomo가 제공했다면,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도 성공하기 만만치 않을 거란 건 예상할 수는 있겠군요. DMB가 안되고, SK도 큰 관심이 없을테니까요.

아나로그의추억님의 댓글

아나로그의추억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기술 분야를 공부하지 않은 사람이 디지털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것이 참 어렵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사람이 쓴 글을 찾아서 읽고 있습니다.

사용기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