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관련 문제 (조금 급해요)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전직관련 문제 (조금 급해요)

페이지 정보

김상규 작성일2004-07-14 13:45

본문

회사가 거의 망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가고 사무실도 지방으로 옮겼습니다. (물론 신고는 안되있습니다)

전문연들도 전직을 해야 하는데 일부는 갈 곳을 구했고, 일부는 아직 못 구했습니다.

찾아보니까 의무전직되는게 거의 폐업일 경우만 되는듯한데,,,

혹시나 어떤 불이익을 받지 않으려면 모두 다 같이 의무전직이 되서 3개월 대기기간동안 아직 직장을 못 구한 사람들에게 시간을 주었으면 하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폐업이나 법정관리 신청 예정이다..라는 걸로는 의무전직이 안될까요?

가기로 한 사람들은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아서 곧 전직신청을 해야 합니다. 먼저 신청을 하면 회사가 신고 없이 이전하고 병특지정요건도 미달 되는게 병무청에 알려져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댓글 5

마징가님의 댓글

마징가

  업체폐업이나 구조조정 등의 사유는 의무전직 사유로 알고있습니다. 되도록 빨리 병무청에 연락을 하셔서 관련 서류들을 알아보세요. 그리고 의무전직의 경우 3개월 대기기간을 주고 3개월 연장이 가능하여 최대 6개월 정도의 시간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초 3개월은 복무기간에 산입되고 연장 3개월은 그렇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건 병무청 담당자와 상의를 해보세요. 직접 상담을 하는것이 가장 빠릅니다.

긍정이님의 댓글

긍정이

  의무전직 가능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더구나 특례는 관련 기업의 산기협과 벙무청의 두 기관을 잘 알아야 합니다. 성공하시길..

즐거운상상님의 댓글

즐거운상상

  연구분야 축소에 의한 구조조정으로 서류를 넣으면 3+3개월의 대기기간이 주어집니다.

병무청에 상의해보시지요.

만일, 이렇게 서류를 넣어서 서류가 통과되면, 그다음해에는 뽑지 못하는것으로 묶여지지만, 그 서류통과후 다시 티오 재신청을 하면 업체에서 사람뽑는것이 가능합니다.

도움되셨길.

오동섭님의 댓글

오동섭

  연구분야 축소나 월급체불 그리고 폐업과 관련해서 전직을 하실려면 정말 많은 서류가 필요할겁니다..그리고 서류 심사도 있구요..전에 다니던 회사가

지금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님이 말씀하신 방법 즉, 폐업이나 법정관리 대상이다라는 상황을 병무청에 이야기하고 대처 방법을 논의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아마 병무청에서는 관련 서류를 전부 준비(페업이나 관리대상) 해서 가져오라고 할텐데..좀 복잡하겠네요..

전직 대기기간도 제출 서류의 심사 이후에 결정되는 사안이라 무조건 3개월이 주어지는건 아닙니다..근데 님의 상황으로 봐서는 관련 서류 준비만 잘되면 3개월 전직대기기간이 주어지겠네요..

참..그리고 병특이 불이익받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소위 병무청에서 말하는 무단 결근, 외근이나 파견 등등이 신고를 하지 않고 이루어 졌을 경우나 문제가 되지 회사의 문제로 인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불이익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김상규님의 댓글

김상규

  궁금하신 분 있으실꺼 같아서...
산기협에 부설연구소 지정취소하고 병특지정 반납신청을 했습니다.
병무청에서도 별 말없이 바로 처리해주고, 산기협에서 지정취소된 날로 부터 3개월간 대기기간 주어졌습니다.
심사같은 걸 하긴 하는가본데 산기협에서받은 지정취소 공문도 있고 거기에 날짜가 명시되어있기때문에 별일 없이 통과될꺼라고 병무청 직원분께서 말씀하시더군요.

어차피 정리될 회사라면 의무전직할 수 있는 가장 깔끔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구조조정 사유는 승인전직인듯 하더군요... 올해 전직 관련해서 바뀐 사항이 많아서 확인을 꼭 하셔야할껍니다.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