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소자특화팹 어떤가요?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나노소자특화팹 어떤가요?

페이지 정보

화이팅 작성일2009-04-25 00:21

본문

과서포 중 한 곳에서 물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3년째 국내 포닥 중인데요.
이제 나이도 있고 해서 취직을 고려 중인데, 연구소 등은 여의치 않은 것 같고요.
삼성전자 등 대기업을 알아 보고 있는데, 삼전은 워낙 빡시고, 얼마 안 있어 다들 나가야한다 하여
잔뜩 겁먹고 있지만, 형편도 그렇고, 요즘 경기도 좋지 않아 받아 줄만한 곳을 찾고 있습니다.

그런데, 금번에 수원에 있는 나노소자특화팹 채용공고가 났던데요.
전에 얼핏 들은 얘기로는 정부 지원이 장차 끊기기 때문에
각자 연구비를 따와야 하는데, 그럴 경우 국책 연구소와의 경쟁하게 되면 불리(?)할 것이므로
상황이 좋지 않을 것이라 들었는데,  이에 대해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그리고, 포항이나 대전은 1년 단위로 계약하던데,
이곳은 정규직이면, 정년 보장이라는 말인지요?
또한, 대략적인 연봉과 근무 환경 등에 대해서도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댓글 1

mmmm님의 댓글

mmmm

  일단, 거긴 경력직만 뽑았던 걸로 알고 있구요. 왜냐면 나노특화 '팹'에서 보 듯 결론적으론 반도체 공정입니다. 장비 셋팅하고 그런 작업하는데 이제껏 시간 들였으니 다 경력직만 뽑다가 공채는 이번이 거의 처음이라고 보면 되죠~생긴게 2000년 대이니 정년 보장이란 것을 알 수 있는 길은 없음.. 국가 지원이 계속 되고 수익성이 난다면 정년 보장 되겠지만 그것은 그 특화팹 소장도 모를 겁니다. 근무환경 괜찮은 걸로 알고 있고 연봉도 적은 것은 아닐 겁니다. 많지도 않고..
한가지 덫붙여 물리학 박사 라면 거기 가서 할 수있는 일은 일반 대기업들보다 훨씬 많을 거 같구요. 디바이스에 대한 시도나 특허 관련된 아이디어도 실력 따라 적용할 수 있지 않을지요~ 아는 애가 LED 한다던데 물리학과 베이스가 매우 유용하리라 판단되네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