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궁금합니다..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공대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궁금합니다..

페이지 정보

Bisu 작성일2011-05-31 21:55

본문

저는 현재 고려대에서 전기전자 3학년에 전공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제대해서 이제 2학기부터 복학하게 되는데요..
제 진로에 대해 고민이 됩니다. 물론 제가 하고 싶은걸 하는게 정답이겠지만, 아직 그걸 잘 모르겠네요..
전공공부를 더 하면서 알아가야 겠지만, 일단 잠정적으로 진로를 어느정도 정해놓고 싶어서요..
1. 학부 졸업 후 대기업 취업 -> 국내 MBA
2. 학부 졸업 후 대기업 취업 -> 해외 MBA
3. 같은 학교에서 석사 취득 후 -> 대기업 취업

이 세가지 정도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이 세가지 길에 대해 전망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궁금한건, 1번이나 2번에 있어서 MBA취득 여부가 제 가치향상에 크게 기여하는지 입니다. 2년걸려 도전해야하고, 회사를 그만두고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1번이 가장 무난해 보이는데, 좋은 스펙이 넘쳐나는 요즘 부족한건 아닌가 생각됩니다.
2번은 해외 MBA의 경우 돈이 매우 많이 든다고 알고 있습니다.
3번은 제가 제 전공을 살리고자 할때 좋다고 제 지도교수님께서 그러셨는데, 1번과 비교해서 어떤게 더 나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취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본적이 거의 없어 잘 모릅니다. 잘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5

outsider_JM님의 댓글

outsider_JM

  MBA를 왜 따려는지부터 명확히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글만 봐서는 '그냥 왠지 좋을 거 같다'라는 느낌밖에 안 들거든요.

대기업취업이 목표라면 걍 학부 끝내고 가셔도 됩니다. 연구직 관심있는게 아니라면...

Bisu님의 댓글

Bisu

  MBA를 따려는 이유는.. 기술 경영인으로서 제 가치를 더 높이고 싶어서 이죠.. 그냥 학부 졸업생이 아닌.. 아무래도 직업에 있어서 돈을 생각 안할수가 없으니까요..

반골님의 댓글

반골

  뭔가 뜬구름 잡는 얘기이군요. 기술 경영인이라...  말씀하신 이유가 곰곰히 보면 결국 그냥 좋을 것 같으신거죠?;; Bisu님 본문의 마지막 한문장이 가슴 아프게 다가옵니다. 진지하게 생각해 보시질 않으신거죠.
1,2,3 번중에 뭐가 좋습니다라는 남의 말은 의미가 없어요. 그래도 왠지 뭔가 더 좋은 게 있을 것 같고 좀 미리 알려줬으면 싶은거잖아요?
좀 과장 보태서 그런 게 있을리가 없습니다. 자신의 길에 대해 좀 더 머리를 쥐어뜯으면서 고민해보세요. 그렇지 않으면 뭘 해도 후회가 폭풍처럼 밀려올겁니다.


박영록님의 댓글

박영록

  하고싶은것과
할수있는것(적성에 맞는것)
을 분석후 나름 겹치는 부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기업사장자리도 누구에게나 좋은건 아니기 때문입니다

frees님의 댓글

frees

  1,2,3번은 목표가 아니라 수단이죠. 목표부터 잡아야 결정 할 수 있을겁니다. 뭘 할것인가에 따라 스펙이 의미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동일회사의 직원이라고 해도 직군에 따라 1,2번이 의미가 있을 수도 있고, 전혀 없을수도 있으니 전망을 할 수가 없죠. 그리고 기술 경영인..이 먼지 잘모르겠지만, 연구기획이나 기술기획 같은 직군을 뜻하는 것이면 그에 맞는 커리어를쌓는게 좋겠죠. 하지만 회사라면 운이 더 크게 작용할 것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MBA가 도움이 되는 직업이나 직무를 찾고, 그 안에서 내가 하고 싶은게 있는지를 찾는것도 방법이겠네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