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플랜트 배관설계 - > 기계설계 신입으로 입사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현직 플랜트 배관설계 - > 기계설계 신입으로 입사

페이지 정보

슬레븐7 작성일2014-12-19 14:53

본문

중공업에서 배관설계3년차 사원입니다.
3년이 지난 시점에서 배관설계 일에 대한 회의감이 상당히 큽니다.배관은 우선 일이 타 팀에 비해 너무나 많고, 일에 비해 보상/대우도 받지 못하는 것 같네요.
플랜트쪽 종사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배관설계가 매우 힘든 직종임은 충분히 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3년경력을 포기하더라도 아직 20대라는 타이틀이 남아 있을때, 건설사 기계설계 신입으로 지원해보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10년 20년을 보면 3년경력은 아무것도 아닌 것 같네요.

한번 자동차 회사도 함께 써볼 생각이고요.. 처음에 현차계열 R&D/건설사/석유화학사 등 여러군데 합격을 했었는데 이제와서 후회가 되기도 하네요..

아니면 혹시 배관설계 일을 하다가 경력으로 기계설계로 가는경우가 있는지요?

댓글 3

자유로님의 댓글

자유로

  플랜트 배관설계 빡세죠 투입되는 맨하워보면 ㄷㄷ 빡세기 때문에 선택한곳이 기계설계 신입이라 외무고시 공부 해보니 어렵다 행정고시 공부해야지 라고 말하는것과 똑같습니다 빡센게 문제면 아예 직종을 바꿔야 해결됩니다

은하수님의 댓글

은하수

  플랜트에서 의장쟁이들이 제일 불쌍한 사람들이지요
왜 연봉은 남들과 같이 주면서 더 고생은 시키는지.....

그런데 글쓴이의 고민들을 볼 때는 배관 기계
이렇게 바라보기보단 설계에서 벗어나는게 더 빠를 것 같습니다. 님이 문제라기 보다는 대한민국의 개발직은
보통 각오로 할 수 있는게 아니거든요.

aphross님의 댓글

aphross

  경력으로 전공을 바꾸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회사 내에서 부서이동을 요청하시던지 신입으로 가셔야 할 겁니다. 경력을 바로 적응해서 활용할 사람을 뽑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배관인데 회사 내에서 배관->기계로 이동한 사람은 본 적이 없습니다. 신입으로 쓰더라도 기존에 배관 경력이 있다고 하면 배관팀으로 배치시킬 가능성도 큽니다. 우선 회사에 부서이동 요청해 보시고 안되면 다니면서 신입입사 준비하세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