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분야 SW진로 고민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분야 SW진로 고민

페이지 정보

아몰랑 작성일2016-02-29 01:23

본문

안녕하세요. 4년차 직장인 입니다.
요새 이직을 하고싶어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는 자동차 바디 ECU 펌웨어 개발자 입니다.
바디 ECU 경력자가 섀시나 파워트레인 ECU쪽 개발자로 갈 수 있나요? 가더라도 많이 힘들까요?
사용하는 마이컴 종류나 신뢰성 요구 측면에서 바디와는 여러모로 많이 다를 거 같은데요.
다뤄본 마이컴도 16비트 마이컴이고 ASIL등급도 없으며 RTOS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주 간단한 OS서비스 정도 구현해서 RTOS스럽게 돌려서 써봤습니다. 이정도의 경력으로 섀시나 파워트레인쪽 이직이 가능할 지요?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댓글 2

빨간거미님의 댓글

빨간거미

개발자의 기본은 '실력에서 오는 자신감'인데, 자신감이 너무 없으시네요.

아브락님의 댓글

아브락

하고싶으신 job의 position이 국내에(?)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는 이직하시게 되어도 허가되는 개발 범위가 기대에 못 미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hiring은 회사에서 필요로하는 것과 글쓴이님이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맞아떨어지면 가능하니까 너무 제한을 두지 마시고, 관련 분야에서 필요한 개념을 꾸준히 공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직하시기엔 좋은 연차이신 것 같네요.
회사따라 다르지만 옮기게 되시면 영어를 많이 쓰셔야 할지도 모르고 독일어를 알면 도움되는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일본계 쪽은 경험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면접볼 때 확실히 물어보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윗분 말씀대로 레쥬메 상이나 면접볼 때 본인이 한 일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믿음을 줄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남의 일 같지 않아서 주저리 길었습니다. 화이팅 :)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