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차량 제어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차량 제어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차차차차 작성일2016-04-04 21:31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취직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차량 제어에 관심이 많아 해당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국내 차량 전자 제어 회사는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오트론, 현대케피코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그 외의 몇 가지 회사가 추가적으로 있겠지만, 현재 희망하고 있는 회사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입니다.
저는 요즘 트렌드 기술인 ADAS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학사 출신이 관심 분야를 선택할 수는 없겠지만, 전자 제어 (특별히 ADAS)관련 일을 하고 싶을 경우에, 위의 언급한 4가지 회사 모두 관련 일을 하고 있는데 그 차이를 몰라 어느 회사를 선택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선배님들께서 현대자동차의 남양연구소를 가장 으뜸이라고 말씀하시는데, 회사의 규모가 클 수록 관련 없는 부서에 배치 받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제 전공과 관심 분야를 기준으로 했을 때, 선배님들께서 위의 회사들 중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할지 우선순위로 가르쳐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1.현대자동차 2.현대모비스 3.현대오트론 4.현대케피코

댓글 4

세라수맛님의 댓글

세라수맛

뽑아주는데요. 일단 붙고나서 생각해봐도 늦지 않습니다.

차차차차님의 댓글

차차차차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선배님. 답변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대자동차그룹은 중복 합격시 하나만을 선택해 시험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질문을 드렸습니다. 현재로선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가 붙은 상황입니다.

세라수맛님의 댓글

세라수맛

붙었으면, 본인의 인사를 책임지는 분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님이 Darpa Urban mission등에 참가하여, 무인 자동차 연구 팀이 대부분 본인 대학원때 선배님들이라서, 그 부서에 배정된다던가 (보통  박사과정 정도에서 다 연락이 올 듯 한데요) 대학원때 정씨네집에서 던져준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하여 그쪽 팀에 끌려간다던가 하는것은 충분히 가능한 일 입니다.

 위의 경우는 본인이 대학원때 연구분야와 지원분야가 일치해서, 부서 담당자분들이 지인들인 경우이고, 학사졸인 경우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복걸복이라는 소문도있고해서...

 인사 담당자분에게 물어보세요. 본인 월급받고 하는 일이니까, 대답해 줄 듯 합니다. (뭐, 연수받고 직무적성에 따라 배치됩니다 - 이렇게 나오면 할말 없습니다. 단, 위의 무인차 연구팀이 배치 다른곳으로 받을 확률은 적겠죠.)

차차차차님의 댓글

차차차차 댓글의 댓글

선배님의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원하는 일을 하고 싶으면 석박을 밟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ㅠ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