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전자 설비엔지니어와 5대 건설 회사 플랜트시공 직무에서 갈림길에 서있습니다.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S전자 설비엔지니어와 5대 건설 회사 플랜트시공 직무에서 갈림길에 서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송옹옹 작성일2016-12-12 17:29

본문

안녕하세요? 약 2주 간의 고민 끝에도 결론이 나지 않아 결국 싸이엔지의 수많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는 기계공학부 4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이고 하반기에 S전자 설비엔지니어와 5대건설사 중 1곳 플랜트시공/사업관리 직무에 합격하였습니다. 원래는 해외근무 및 커리어 발전 측면에서 플랜트에서 시작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 생각하여 건설사로 마음을 굳혔으나,  건설회사의 전망,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떨어져야 한다는 점이 제 도전을 주저하게 만드네요. 플랜트 회사로의 취업은 3학년때 부터 준비하였고, 사업관리 쪽으로 대성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건설업계로의 진로선택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사람이 제 주변에 한명도 없습니다.
S전자 설비엔지니어 같은 경우 사업장이 집 앞이라고 보면 될 정도로 가깝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살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상대적으로 반도체산업이 플랜트산업에 비해 전망이 낫다는 점이 저를 고민하게 만드네요.

개인적인 부분은 제가 판단해야할 몫이라고 생각하고 제가 선배님들께 구하고자 하는
질문은 결국 한가지 입니다.
1. S전자 설비엔지니어와 5대건설사 플랜트 사업관리/시공 중 어떤 직무로 시작하는 것이 더 괜찮은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까요?

댓글 6

세마대님의 댓글

세마대

1. 떠돌이 생활을 즐기고 다이나믹한 삶을 살려면 건설사 추천
  (제 친구중 한명은 중동에서만 30년 근무 하였습니다.)

2. 한 곳에 정착하고 살려면 s사 엔지니어.

세마대님의 댓글

세마대

특히 건설사는 수주 상황에 따라 채용과 해고를 수시로 하기에 이 점도 고려해야 함.
(따라서 경력관리도 잘해야 하고 대인관계도 좋아야 직장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음.)

세마대님의 댓글

세마대

요즈음 건설경기가 안좋아 대기업에서 3년차도 자르는 실정이고,

근무지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전전하셔야 할 것 입니다.

국가주석님의 댓글

국가주석

둘다 업무강도는 일단 극상이네요 ㄷㄷ

마빈님의 댓글

마빈

해외에서 시공이라... 플랜트에서도 가장 기피하는 부서군요. 전 공정설계 8년차인데요, 전 직종 통틀어서 플랜트 해외 시공이나 시운전이 최악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지마세요.

남하당님의 댓글

남하당 댓글의 댓글

어떤 면에서 그러한 지 듣고 싶어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