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 설계 단종업체에서 epc사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플랜트 설계 단종업체에서 epc사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페이지 정보

mechemi 작성일2016-12-28 23:30

본문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플랜트 설계직무를 목표로 준비중인 후배입니다. 전공은 화학공학입니다.
엔지니어링사 공정설계를 목표로 준비를 했지만 공채에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나이때문에 다음 공채까지 도전한다면 너무위험할거 같아 일단 경험을 쌓고자 단종업체에 계장설계 직무로 취직했습니다.

보통 대기업 설계하청의 경우 엔지니어링사에서 수주를 받아 업무를 진행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이곳의 경우 그냥 석유화학업체와 직접 업무를 하는것 같습니다. (지방 지사파견)

 조금 마음에 걸리는점은 신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게 아닌 지방공장에 파견되어 REVAMPING업무와 소규모 투자계획 같은 유지보수 업무를 하는 점입니다. 혹시  후에 타 엔지니어링 사로 이직할 시 경력이 인정되는 궁금하고 여기서 겪은 업무가 후에 신설프로젝트를 맡을 시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2

마빈님의 댓글

마빈

전 대기업 공정설계로 한 7년 정도 일했는데요.
1. 화학공학인데 왜 계장설계를 시작하였는지요? 공정설계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작은 엔지니어링사에서 경력으로 이직하는 사례가 없진 않은데 딱 한명 보았습니다.
3. 보통 경력직은 정유사(정유사가 더 좋은데 왜 오는지 잘 모르지만)나 대기업 석유화학(lg화학, 롯데케미칼 등)에서 보통 옵니다.
따라서 설계를 하고자 한다면 오히려 공장에서 오퍼레이션으로 경력을 쌓는 편이 오히려 낫습니다.
4. revamping은 굉장히 소규모만 이루어지고 이런 부분에서는 설계로 뭘 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전 대규모 revamping을 하였는데, 이런 경우 많은 스터디가 이루어지고 배울게 많겠지요.
5. 보통 지방에 있는 소규모 엔지니어링 업체는 대기업에서 하지 않는 단순한 수준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끔은 제가 일할 때 그룹 타 계열사 일을 하기도 했는데, 규모가 작으면 회사에서 수행을 하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일거리가 워낙 없으면 사원 그냥 시켰고요.
6. 공장에서도 P&ID 많이 보고요. 설계에 관한 능력 쌓을 수 있습니다. 대기업 석유화학 업체 가능하시다면 그 쪽이 나중에 이직할 때 더 좋습니다. 시운전이야 말할 것도 없고요.
7. 요즘 플랜트 힘들어서 있는 사람도 내보내는 판입니다. 관련 경력이 있어도 쉽진 않을겁니다.

남하당님의 댓글

남하당

EPC 업계가 요즘 불황이라서 걱정입니다. 프로젝트 단위로 인원이 통채로 정리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