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vs RTL 설계 개발자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vs RTL 설계 개발자

페이지 정보

cskljfsl 작성일2017-11-16 16:29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에 최종합격이 두 군데가 되었는데요. 분야가 서로 달라서 첫직장이니 만큼 고민이 큽니다.

하나는 자동차 전장쪽 소프트웨어 개발직입니다. 현기차 협력업체구요. 중견기업이긴하나 규모나 급여면으로는 대기업 수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 설계직인데 현재 배정된 부서가 베릴로그를 사용한다고 하니 RTL 설계로 추정중 입니다.

연봉은 자동차쪽이 좋고 재무적으로도 튼튼합니다. 후자는 현재 상황이 안좋긴 하나 기술력 하나는 인정받고 있습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어서 더 선택하기가 힘드네요...

그래서 필드에 계신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듣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첫 직무가 많은 것을 결정한다고 생각 되서..

결론은 차량 전장쪽 펌웨어 개발자와 반도체쪽 RTL 개발자 중에 미래를 봤을 때 어떤 것이 더 메리트가 있을 까요?(이직, 시장 수요 등등) 물론 개인이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ㅎ

댓글 2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개인의 노력은 생각처럼 결정적이지 않아요. 운좋은 사람이 최고 입니다.

확률로 따지면, 소프트웨어 가 더 높을거에요.
디스플레이만드는 회사가 몇개 안될텐데....

아브락님의 댓글

아브락

두 필드 모두 각자의 세계와 개성이 강하므로 뭐가 낫다고 하긴 변수가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기술력이 중요한 것은 공통인 것 같군요. 하지만 그 기술력을 현금화시키고 있는 회사인지가 결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시는 걸로봐선 아닐 것 같지만 두번째가 삼전이라면 지금의 저라면 두번째를 택할거같구요..
두번째가 삼전이 아니라면... 첫번째가 외국계이면 첫번째를 택할 것 같고요.(케? 보? 컨?)
첫번째가 외국계가 아니라면 고민이 되시겠습니다. 그럼 기술력과 현금흐름 좋은 쪽으로 결정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그럴려면 현직에 계신 분들과 최대한 접촉한 후 결정하시는 게 좋겠습니다.회사 내부사정과 분위기는 밖에서 보는 것과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어느한쪽을 택하시든 혹시 마음에 안드시면 2-3년 후 이직기회가 마지막이 되실수도 있고, 이직이 잘 되어도 경력으로 자리잡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니까 최대한 정보를 모은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각 회사에서 쌓는 경력은 전혀 다르실 것 같네요.
인생은 각자 다 다른거니까 남의 얘기는 그냥 예시 중 하나일 뿐 절대적으로 참고하시진 마시기 바래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