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계 전망에 대하여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업계 전망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띵따오 작성일2018-04-15 16:40

본문

주변에서는 자동차 업계 불황이라며 현대자동차 입사를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전기차 분야의 중요성이 점차 늘어날거 같아서 현대자동차 R&D분야로 지원하고 싶은데
좋지 못한 선택일까요? 관련 업계에 종사하시는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ps) 연봉도 점차 줄고 있어서 지금은 학사졸 연구원 초봉이 5000만 초반대라고 들었는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댓글 6

잉잉2님의 댓글

잉잉2

현직자입니다.

업계 불황 -> 맞는 이야기긴 합니다. 하지만 미래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 법이고, 반도체도 항상 호황일 순 없습니다. 오히려 수소차 미래가 더 있어 보입니다. 점집은 역시 점에서 봐야...

R&D 분야 -> 아직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학사졸로 연구 시켜주는데 많이 없습니다..

연봉 -> 어느정도 맞는 이야기...수습 3개월이 큽니다.. 그렇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깎이진 않았을겁니다..

개인적 의견 -> 본인이 정말로 R&D 하고 싶으면 대학원 가시는걸 추천.. 그렇지만 학사졸 취업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저 미래를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노력해보시면 길은 있을 겁니다.

띵따오님의 댓글

띵따오 댓글의 댓글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학사졸 취업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말씀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잉잉2님의 댓글

잉잉2 댓글의 댓글

대한민국 대학원에서 참된 스승을 만날 가능성과 참된 학문을 배울 가능성이 크지 않습니다....거기에 박사 학위는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석사 학위는 애매하고...차라리 학사졸 취업이 나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무엇이든 본인하기 나름이더군요.

띵따오님의 댓글

띵따오 댓글의 댓글

조언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전망은 과학이 아니고요.

간단한 통계를 조사해 보세요. 주변에 다섯명 정도만 인터뷰해서, 어떤차를 사고 싶은지 물어보세요. 독일차인지, 일본차인지, 전기차인지.... 어려운 일은 아니거든요. 단지, 자신이 듣고 싶은 얘기가 나오지 않으니까, 두려워서 못하는 거죠.

한국은 현재 독과점이라, 선택의 여지가 없어서, 정씨 집안이 버티는 건데요. 그런식으로 오래가면, 민폐입니다.

띵따오님의 댓글

띵따오 댓글의 댓글

그렇군요 ㅜㅜ 참고하겠습니다!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