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박통합 중도포기후 석사 전문연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석박통합 중도포기후 석사 전문연

페이지 정보

팀플레이 작성일2014-08-31 22:14

본문

개인적인 이유로 삭제하였습니다.

댓글 5

노랭이군님의 댓글

노랭이군

  집안의 가장이 되어야 해서 그만두겠다는데 그게 정말이라면 보통 못 말리죠. 다만 석박통합으로도 신입사원만큼 돈을 벌 방법도 없진 않으니 사실대로 더 빨리 이야기하는 게 나아 보입니다. (쉽진 않겠으나, 조교나 -실력이 있다면- 글로벌박사펠로우십 같은 장학금을 노리는 방법이 있죠.) 교수님 입장에서 통합인 줄 안 학생이 그만 둔다는 건 TO부터 시작해 투자한 인건비, 노력 등을 볼 때 여러 가지 의미로 손해이므로, 이미 마음을 결정해놓고 늦게 말한다는 건 도덕적으로 올바른 자세가 아닙니다.

그리고 가장으로서 돈을 벌어야 한다는 것과 석사 병특 후 해외 박사를 가고 싶다는 공존할 수 없는 이야기니, 앞에서 말하신 게 사실이면 그런 이야기는 하지 마십시오.

터메님의 댓글

터메

  감사합니다, 교수님께 제 상황을 솔직하게 말씀 드려야 겠네요..!  현재 저는 글박이 불가능하여 전문연이 가장 현실적인 대책 같습니다. 조언 잘 새겨 듣겠습니다.

Allen님의 댓글

Allen

  차라리 석사병특 후 해외박사를 가고 싶다고 거짓말을 조금 보태어 이야기 해야 할지
- 이말은 절대 하면 안되는 말입니다. 석박통합으로 들어온 학생이 이렇게 말하는거 좋아할 교수 한명도 없습니다. 부끄러운 이유도 아니고 솔찍하게 교수님께 말씀드리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결정된 사항이면 가능하면 빨리 말씀드리는것도 좋고요.

터메님의 댓글

터메

  조언 감사합니다. 1년도 채 안 해보고 제 개인적인 사정을 말씀드리는 것이 망설여졌는데 선배님의 조언대로 교수님께 솔직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물리학도님의 댓글

물리학도

  만약 그런 사정인데도 교수가 태클걸면 인간이 아닌거죠. 부당하게 학생을 붙들지 않는다는 소문이 있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 없을 겁니다. 소문에는 다 이유가 있으니까요. 해외박사 이야기는 안하는게 나을겁니다. 석박통합으로 들어오고 나중에 유학간다는 소리 하면 안 좋게 생각하는게 당연하니까요..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