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학부편입생....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전자공학부편입생....

페이지 정보

초랭스 작성일2015-03-27 22:33

본문

고등학교문과출신에..... 전문대나와서,
생산직하다가. 이건아니다싶어서토익죽어라파서, 전북에있는국립대학교 전자공학부편입했습니다............
아무것도모르는백지상태에서3학년전공 듣고있는데....ㅎㅎㅎㅎㅎㅎ
진짜......하루에 6시간자면서공부하는데,,,도무지 어디서부터 이공부들을잡아나가야할지...... 정말.... 혼자많이울기도했습니다............ 걷잡을수없는 굴레로점점빠져드는느낌이많이들어,,,,,, 힘듭니다.... 회로를 보면, r이뭔지 c가뭔지도모르는데.... 어떻게운좋게 합격은해네요....
1학기만하고 휴학해서 기초쌓고 다시복학할까요.....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진짜 힘드네요.......... 다른대학생들은 모임도가지고,동아리활동도하고, 프로젝트도하고,, 자기꿈을달려가는데.. 저는 기본적인것조차몰라 이러고있으니...
외국유학온느낌입니다......
조언부탁드려요

댓글 7

글로벌엔지니어님의 댓글

글로벌엔지니어

  .... 본인이 선택하신길이라.. 노력밖에... 남들은 1,2학년 2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3학년에 온건데..
1학기만 휴학해서 기초쌓고 타학생과 비슷해질수있다면? 1학기휴학하는것도 나쁘지않네요..

지복님의 댓글

지복

  답은 간단한데요.. 실천은 쉽지 않습니다.

모르는데까지 내려가서 기초쌓고 올라오는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그 과정에서 암만 공부한다고 해도 안됩니다. 대학미적분을 하기위한 필수적인 고등학교 수학이 안된다면 거기까지 내려가서 기초를 쌓아야합니다. 만약 그것도 안된다면 중학교 수준까지 내려가야하고요. 그리고 대학미적분으로 올라오면 그게 전자공학과 1학년과정에 해당되는 것이죠.

물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기초가 없으면 중, 고 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을 좀 본다음에 일반물리를 공부해야합니다.

옆에 친구들과 비교할 게 아닙니다. 님하고는 지금까지 걸어온 길이 다릅니다. 갑자기 벼락치기 좀 한다고 극복되는 그런 성질이 아닙니다.

마음 굳게 먹으시고 2년은 나 죽었다고 생각하고 노는거 포기하고 공부만 하셔야 아마 비슷한 위치에 서기시작하실겁니다.

통나무님의 댓글

통나무

  일단 1학기는 다니셔야 할것 같으니 될대로 대라 하고 다니시고
2학기 휴학은 1학기 다니면서 2년동안을 따라잡을수 있을지 해보고 결정하시는게. 6개월이면 못따라잡을것도 없습니다만. 공부만 한다면요.

아예 기본이 없다는 전제하에, 해도 모르면 포기하는게 답이고요.
공부를 안해서 성적이 안나왔다면 해보면 될테고요.
서점가서 중학교 문제집 수학.개념유형플러스 기초탄탄 라이트만 사세요.3년 1,2학기 6권인데, 하루 종일 잡고 있는다면 3일이면 볼겁니다. 길어도 일주일.이거 보고 나서 고등학교 수학교과서 다 사세요. 맘잡고 다 보세요.다른것 안하고 보면 빨리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대학 미적분책들어가면 따라잡기는 어렵지 않을겁니다.

물리는, 서점서 EBS 교재를 사서 빨리 보고, 제일 좋은것은 하이탑 7차과정 물리 1,2를 사셔서(지금은 바꾸어서 헌책방에서 7차과정 확인하고 사셔야합니다. 달달달 외면, 대학 일반물리학책 보는데 진입하실수 있을겁니다. 같이 보면 이해가 쉬운게 물리의 완성(역학편과 파동편) 켄 쿠와코가 지은 책인데 보면서 달달달 외우시고.
독하게 하면 1학기 빵꾸난다고 쳐도 따라 잡자면 잡으실수도 있고 이게 힘들면 시간을 더 길게 가는수밖에 없을겁니다.

통나무님의 댓글

통나무

  과학도 중학교 과학책에서 물리파트만 빨리 보고 고등학교것 보는것도 생각해보세요. 나름 톱니바귀처럼 중고등학교 체계가 짜여져서 쉬운것 보고 다음 더 난이도 높아지게 만들어진 체계라 익숙해지고 다음 단계 올라가는것이 낫긴 하거든요.

기계장인님의 댓글

기계장인

  저도 님처럼 전문개 졸럽하고 수도권대학으로 편입했눈데요. 저도 님처럼 까막눈 ㅏㅇ태로 둘어가서 지금3학년 따라가고 있는뎅 일단 저도 물리 전혀 안했구요. 수학도 고등학교 미적분 기본 상태에서 들어갔는데 제 닉네임 검색하시면 편입 관련 글 있어요 밑에 반도채 물성님이 답변 달아주셨거든요 저도 그렇게 해서 지금 수학 많이 좋아졌구요 일반물리 하면서 수업들어가니까 많이 편합니다 아.물론 하루3시간자고 평일 보내지만요... 재학생 따라갈려면 이정도는 해야겠더라구요 제기준....

공돌이님의 댓글

공돌이

  강한자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는자가 강한자입니다ㅋㅋ
화이팅!

빨간거미님의 댓글

빨간거미

  단순히 대학 2년이 아니라 중학교때부터 떨어진 것을 따라 잡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모르고 힘든게 당연한거에요. 당연한 과정을 겪고 있는 것이니 좌절하지 마세요.
적어도 다른 길을 선택해서 걸어갈 용기와 성실함이 있으신 분이라 생각됩니다.

우선 2년만에 졸업할 생각은 마시고, 3학년 것이 어려우면 1~2학년 과목을, 그것도 어려우면 고등학교 과정을 공부하세요.
끈질기게 하시면, 결국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