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성한 물리학과 진학중 컴공 복전 질문드리겠습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서성한 물리학과 진학중 컴공 복전 질문드리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stein 작성일2016-03-27 22:50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서성한 물리학과에 진학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소프트웨어 개발 을 하고싶어서 컴퓨터 공학으로 복전을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계산을 해봤더니 복전을 너무 늦게 시작해서 비  공학 인증으로 컴공 복수전공을 할 경우
최소 9학기 , 풀학점으로 7,8,9학기 를 해야 하는데
그럴 바에 7,8학기에 컴퓨터 공학 주요 과목들을 많이 듣고 교수님께 잘 보여서 석사를 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대학오기전에 정보올림피아드 준비해서 C언어, 알고리즘, 자료구조, 이산수학 은 어느정도 할 줄 아는데 OS 나 리눅스 TCP/IP 쪽 지식은 전무합니다.

두 방향이 각각 어떤 강점이 있고 어느게 더  추천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댓글 1

엔리코님의 댓글

엔리코

제가 물리학과나 CS출신이 아니라서 조심스럽지만,
물리는 소재,물성, 펀더멘탈한 영역이라서 CS쪽과는 별 접점이 없는걸로 압니다.
CS도 분야가 다양하지만, 크게 응용프로그래머, 시스템프로그래머, 서버관리자, 펌웨어/임베디드개발, 보안쪽으로 나뉘죠.  각 분야별로 공부해야할것이 또 나뉘고요.
CS쪽은 깊게 들어가면 정수론, 집합론,선형대수,수열, 토폴로지 와 같은 수학적 지식이 필요하지만,  응용개발자는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편입니다. 게임개발자는 CS이면서 물리가 꼭 필요한영역이니 접점이 될수는 있겠습니다. 정치권에서 게임업계 깽판만 안치면 이것도 괜찮은데..
근데, 좋아하는것과 잘하는건 별개이니, 잘하면서 가치창출되는 걸 직업으로 삼아야합니다.
물리랑 컴공 두개를 다 하려면  무리가 아닐까 싶은데. 선택을 잘하시길...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