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처리 대학원 관련 질문입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영상처리 대학원 관련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Ruffy 작성일2016-04-10 12:45

본문

현재 연대에 다니고 있고, 카이스트로 대학원을 내볼까 합니다.
그런데 제가 공대 중에서도 특수한 과를 다니고 있어서 원래는 3년 학부+4년 석박과정으로 계속 갈 수 있어서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쪽은 rendering을 포함한 폭넓은 영상처리입니다.

1. 자대 대학원을 가면 매우 젊은 교수님+각종 지원비(생활비까지 다 풀로 지원해줍니다)+빠른 졸업의 메리트가 있는데, 카이스트를 가는게 좋을까요 자대를 가는게 좋을까요?(제가 카이스트를 안다녀봐서 메리트를 잘 모릅니다)
2. 대학원에 지원할 때에 학점이나 영어는 어느정도 되야할까요?
3. 대학원에 지원할 때에 지도교수 추천서를 내지 않아도 될까요? 내는게 훨씬 붙을 확률이 높나요?
4. 카이스트에 가서 석박통합에 붙으려면 학점이나 영어 등이 어느정도 되야할까요?(다른 스펙도 필요하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우선 전기전자쪽으로 내보려고 하는데, rendering을 포함한 다양한 영상처리를 연구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전산으로 내야할까요?
6. 카이스트에서 이미지쪽으로 유명한 랩이나 교수님을 알 수 있을까요?

질문이 많네요ㅜㅜ 아직 저희과 선배들은 대부분 자대 대학원을 진학했기에 정보를 얻는 것이 매우 힘들어 질문을 올려봅니다. 많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5

세라수맛님의 댓글

세라수맛

사람(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자연계 생명체들은) 위험을 회피하고 이익을 최대화 하는쪽으로 (즉, 살아남는 쪽으로) 진화해왔죠. 선배님들이 대부분 자대진학원을 간 이유는, 본인에게 냉정하게 판단해도 이익이 된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님이 제임스 고슬링 수준이면, 학점, 영어, 추천서, 석박통합, 연구분야 걱정하지 않고 하고싶은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수준 아니면, 본인 숟가락 종류를 보고, 먹고살려고 진학하나, 취미로 공부하냐를 판단해야죠.

 팀 버너스 리가 좋은걸 만들어 놔서, 님은 "홈페이지" 라는 것에 들어가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아니면 누가 떠먹여 주던걸 기다리던지, 아버지가 금뱃지/장관이라서 밑에것들이 알아서 바쳐주던지 그럴수도 있겠죠.
 
 님 인생이니까, 님이 책임지는거에요. 전 여기서 소설 몇개쓰고 음악들으며 커피마시면 되는데, 님의 진로/위험/이익은 님이 감당하고 가는겁니다.

 님이 가보고, 위의 질문 답변을 여기 남겨주세요. 누군가는 뭐 좋은거 얻어갈 수 있겠죠.

Ruffy님의 댓글

Ruffy 댓글의 댓글

좋은 충고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을 잊고 있었던 것 같네요ㅠㅠ

김가카리님의 댓글

김가카리

대학원 졸업하고 교수하실건가요? 아니면 대기업 가실건가요? 아니면 정출연가실건가요? 그것에 따라 다릅니다.

Ruffy님의 댓글

Ruffy 댓글의 댓글

어린 생각일지는 몰라도 아직까진 대기업보다는 연구쪽에 계속 머무르고 싶습니다. 기회만 된다면 교수도 하고 싶고요!

긍정이님의 댓글

긍정이 댓글의 댓글

가보지 않은 학생들에게 물어보면, 대답은 거의 비슷할 겁니다. 직군은 연구개발에... 정출연이나 할 수 있다면 교수.  대기업 가고 싶습니다라는 학생은 소수에 가깝습니다. 중소기업 갈래요는 매우 적고요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