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불가로 인해 입사취소되게 생겼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졸업불가로 인해 입사취소되게 생겼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페이지 정보

덴데 작성일2016-06-27 09:46

본문

금학기 졸업작품 심사만 통과하면 졸업 할 예정이엇습니다.
1처 심사 다 통과했는데 2차 때 별 말씀 없으시더니 대뜸 F 주셨네요ㅠ
모 대기업에 합격한 상황인데 사측에서는 도와 줄 수 잇는게 없다 합니다.(회사를 다니면서 다음학기 졸작 심사 받는다는등)
심사 본 교수님이 여럿이고, 총괄하시는 분은 해외 학회 가셔서 화요일은 되야 출근한다 하시네요. 수요일이 정정마감날입니다..
지난 주말동안 메일에 답장도 없으셔서 대뜸 학교 가는중인데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하는지 누굴 만나야 하는건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공과대학장?을 찾아가야하는검가요?
깽판을 치더라도 누구한테 쳐야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이 게시물은 sysop님에 의해 2016-06-28 15:43:54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댓글 7

순덕님의 댓글

순덕

지도교수 만나보고 상황파악하셔야죠.
입력실수인지, 진짜 F인지.
진짜 F라면 타당한 사유가 있을터이고, 그렇다면 깽판을 칠 이유도 없는거지요.

Hithere님의 댓글

Hithere

여기 회원들 중에 교수님도 있으신다, 깽판이라니요.  혹시라도 담당교수님 이글보시면 잘도 고쳐주겠습니다.

일단은 담당 교수님을 만나 셔야지요. 공과대학장을 만나시면 문제를 돌이킬수없습니다. 많은 교수님들이 학점은 교수의 권한이라 생각이 있으셔서, 외부의 압력(?)이 들어오는 순간 문제가 커집니다.

특히,취업이 되었다고 해서 꼭 학점을 줘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학생입장에서야 그렇지만 교수입장에서 원리원칙을 적용하면 오히려 학점을 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담당교수님을 만나서 사정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학과장님 (학과장이 담당교수보다 나이가 많은 경우만)이랑 상의 해보시죠. 그러나 원칙적으로 개인교수의 권한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서 담당교수님을 잘 설득해보세요.

김가카리님의 댓글

김가카리

불가능할듯... 제친구도 그래서 다음학기때 졸업했습니다.

돌아온백수님의 댓글

돌아온백수

실수가 아니고, F 라면, 재수강 하라는 뜻이 아닌가요? 뭔가 졸업 자격에 하자가 있다고 보신듯.

덴데님의 댓글

덴데

급한 상황이다 보니 친구들이 해준 표현을 그대로 써버렸네요..
코멘트 달린 글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하다 하네요.
질문도 열신히 하고 수업 잘 들었던 교수님들인데 안 좋은 일로 연락 드리게 되서 저도 참 아쉽고 불편해요.
잘 만들어서 바로 통과 되었으면 됐을텐데 이제와서 얘기해봤자..
학교와 사측에 모두 알아보고 있습니다. 답변들 감사합니다.

기자재맨님의 댓글

기자재맨

저도 비슷한상황을 겪은바있는데요, 저는 1학기 남은상황에서 입사를 먼저했는데 대뜸 F가 나와버서 졸업증명서를 제출하기 힘든상황이었죠.  결국 퇴근 후 학교가서 중간고사 기말고사 2번을 간신히 치러 C를 받아 졸업했던 기억이 나네요.  취업했다고 그냥 C,D를 줄수 없다고하셨었어요

쿠오바디스공도리님의 댓글

쿠오바디스공도리

와.. 이런 경우 꽤나 있던거 같던데..
어떻게든 가서 사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진인사 대천명 ㅠ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