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학 대학원 진학 질문입니다. > 진학/학업

본문 바로가기

전자공학 대학원 진학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나는간다 작성일2016-11-15 02:39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전자공학부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공부해왔고 학점도 나름 관리를 해와서 항상 상위권을 유지를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취업을 할것인지 아님 진학을 할것인지에 대해서 진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학점은 높지만 이 전공에 대해서 많은 통찰력과 전공지식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학점이 높기때문에 나도 공부 잘하니까 대학원 가야지 라는 착각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학부실력만 가지고 사회에 나갔을때 먼가 의미있는 일을 할수있을까라는 의심이 항상 들고 공학도라면 석사이상의 학위는 가지고 있어야만 될것같은 맘이 항상 들고 있습니다. 근데 대학원에 가면 많은 괴수들 사이에서 제가 살아남을수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니 솔직히 말하면 저는 공부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근데 계속해서 맘한켠에 대학원을 가고 싶은 맘이 생기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댓글 1

Hithere님의 댓글

Hithere

도대체 괴수를 보신 적 있나요? 봤으면 신고해야지, 걱정은.... 괴수가 적어도 사람을 먹지는 않으니 가실려면 가시면 됩니다.

솔직히 말씀 드리면 학부 마치고 취직하시는 것이 취직이 목표인 분들에게는 가장 합리적 선택입니다. 공부 잘하니까 대학원 가지 마세요. 뭘 공부 잘했는데 굳이 더 배우실려고...

그리고 고졸도 사회에 나가면 충분히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학위 따위로 의미 있는 일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의미가 무슨 의미인지는 잘 의미 파악이 안되기는 합니다.

진학/학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